주부 마음까지 배려한 똑똑한 아파트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 눈길
주부 마음까지 배려한 똑똑한 아파트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10.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수요 니즈 반영한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 '관심집중'

▲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 투시도.

최근 새 아파트로 이사한 주부 김모씨(43세)는 주거생활 만족도가 크게 늘었다. 단지 내에 스터디룸, 자유독서룸 등으로 구성된 교육특화 커뮤니티센터가 있어 방과 후 아이 교육을 손쉽게 할 수 있는데다, 주부 동선을 신경 쓴 주방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 팬트리 등으로 실생활이 크게 편리해졌기 때문.

부동산 시장에서 '주부'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주부들이 주택 선택 시 결정권을 갖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건설사들이 이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있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는 주부마음을 사로잡는 특화설계를 적용한 단지가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포스코건설이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선보인 '분당 더샵파크리버'는 단지 출입부터 세대출입까지 단계별 보안체계를 적용하고, 모니터를 통해 엘리베이터 내부를 볼 수 있는 '부녀자 안심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 결과 단지는 주부들의 높은 호응이 이어지며 평균 32.2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의 1순위 청약을 마쳤다.

같은 달 SK건설이 부산시 동래구 온천동에 분양한 '동래3차 SK뷰'도 단지 내 맘스카페를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설계를 적용해 주부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그 결과 단지는 평균 12.3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를 1순위에서 마감했다.

뿐만 아니다. 주부 마음을 사로잡은 아파트들은 수요가 몰리며 높은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 지난해 8월 입주한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 아파트는 단지 내 교육특화 커뮤니티시설인 '헬로라운지'가 들어서 주부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이 아파트는 지난 7월 3억9,000만 원에 거래됐다. 이는 분양 당시 가격(3억1,000만 원)과 비교하면 8,000만원이 오른 가격이다.

업계관계자는 "주택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개편된 이후, 주택 구매에서실생활을 상대적으로 오래하는 주부들의 입김이 세진 것이 사실"이라며 "이에 건설사들이 이들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주부 동선을 고려한 평면설계와 아이들을 위한 커뮤니티시설 및 교육시설, 특화시스템을 잇따라 선보이고, 이러한 단지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 전 가구 보조주방, 맘스 스테이션 등 특화설계 선보여

전북 익산시에 다양한 주부특화 설계를 적용하는 아파트가 나와 관심이 쏠린다. ㈜제일건설이 10월 분양을 준비 중인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가 그 주인공이다.

모현 오투그란데 프리미어는 익산시 모현동 73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2층, 5개동, 총 33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세대 구성으로는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및 희소성을 갖춘 전용 118㎡로 구성된다.

실제 단지는 주부들의 주거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아이들을 생각하는 엄마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설계로 단지 내 맘&키즈 스테이션이 제공된다. 이는 아이들의 안전한 스쿨버스 승, 하차와 엄마들의 대기공간으로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특화설계다.

주부들의 실생활 편의성을 높여줄 설계도 돋보인다. 먼저 전 가구에는 대형 보조주방이 설치돼 주방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처럼 모든 가구에 보조주방이 설치되는 것은 지방 도시뿐 아니라 서울 등 수도권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일이어서 주목된다.

특히 전용 118㎡타입에는 요리공간과 가족공간을 분리한 전북 최초의 히든주방이 설치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세대 내부에는 기존의 환기시스템과는 다른 필터교체형 첨단 환기시스템이 도입되고, 넉넉한 수납공간, 고급욕실 등도 적용될 예정으로 눈길을 끈다.

단지가 들어서는 모현동 일대는 교육여건도 매우 우수해 학령기 자녀를 둔 주부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모현동 일대는 영등동과 함께 익산 최고의 명문학군지역으로 꼽힌다. 이리모현초, 영만초, 이리남중, 원광여자중·고 등의 학교가 밀집해 있으며 이 외에도 시립도서관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뛰어난 면학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익산시 모현동 N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이번에 나오는 단지가 엄마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주부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하다"며 "익산시에서 오투그란데의 브랜드 선호도가 상당한 만큼, 이번 분양 역시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익산시 평동로 632(인화동 1가 134-3번지)에 지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