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진주역세권 오피스텔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 분양 중
KTX 진주역세권 오피스텔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 분양 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5.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최초 테라스텔(테라스·복층형 오피스텔) 선보여… 실수요 관심집중

▲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 광역조감도.

하나자신신탁(시행)이 경상남도 진주시 충무공동 15-1번지에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어린이날을 포함한 연휴기간 동안 8천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이후에도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상담석에서는 신진주역세권 최초 테라스텔(테라스·복층형 오피스텔)을 분양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와 계약금 등을 확인하는 심도깊은 상담이 이어졌다.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 견본주택 내에는 전용 19, 36㎡ 유니트가 전시됐다. 이 단지는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상업용지 3-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18층 총 347실 규모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3~18층은 오피스텔, 최상층은 루프탑가든 및 피트니스센터 등 편의공간으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소형 평면이 100%를 차지한 것이 주목할 점으로 전용면적별 실수는 ▲16㎡ A타입 18실 ▲19㎡ B타입 253실 ▲23㎡ C타입 41실 ▲36㎡ D타입 35실 등이다.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는 전 실이 소형 오피스텔이지만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텔을 갖춘 것이 기존 단지와의 차별점이다. 특히 테라스 및 복층구조(일부세대)로 설계해 넓은 실사용 면적을 사용할 수 있어 동일 전용면적 타 단지에 비해 저렴하게 구입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전력차단 시스템 등을 제공하여 관리비 절감에도 신경을 썼다.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생활의 여유로움을 즐기는 루프탑 가든, 카페 분위기의 코인세탁실 등을 갖췄다. 여기에 주차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차량 입·출입이 원활한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갖춘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1층 로비에는 무인 택배함을 설치해 거주자의 안정성과 편리성도 높였다.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는 신진주역세권 맨 앞자리에 위치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대로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고 있어 11개 혁신도시 이전기관, 경상대병원 등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직주근접 프리미엄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10만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경상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등 진주시 내 6개 대학교, 3만 80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11개 공공기관 약 4000여명 및 유관기업이 입주해 있는 진주혁신도시와 가깝다. 특히 진주혁신도시는 지식산업센터, 병원, 기업 연구소 등 자족시설용지에 입주가 추가로 예정돼 있어 향후 지속적인 인구 유입도 기대된다.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는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경남권 KTX역세권 개발사업지구 중 최대규모로 2019년 준공을 목표로 순차적으로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 96만 4693㎡로 조성되는 사업으로 진주혁신도시와 항공산업단지(예정)를 연결하는 진주시 남부권 개발지역의 중심축에 위치한다.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 부지 내에는 주거, 상업, 주상복합, 유통, 공원, 녹지, 학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신진주역세권 최초 테라스텔 공급 소식에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진주 내부는 물론 창원, 사천 등에서도 문의가 이어졌다"라며 "신진주역세권 내 기존 오피스텔과 다른 차별화된 설계로 실수요자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조기완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진주역세권 줌테라스는 계약자의 초기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도입했으며 중도금 무이자가 적용된다. 게다가 진주시가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적용이 제외된 곳으로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진주시 충무공동 15-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0년 8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