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경연, 고기능 점·접착 기술 세미나 개최
화경연, 고기능 점·접착 기술 세미나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5.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산업별 최신 기술 트랜드 분석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는 오는 2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제5회 고기능 점·접착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점·접착제는 일상 생활용품부터 건축, 전자사업, 자동차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고기능성, 친환경성 중심의 점·접착제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응용분야를 넓히고자 하는 연구가 진행중이다.

고기능 점·접착제의 경우 고부가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 국내기업들이 국산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바이오 및 의료산업에서는 생체모방을 통한 점·접착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축용 구조용 실란트 기술, 반도체 제조용 생체모사 점착기술, 디스플레이용 광학용 투명 접착필름 기술, 자동차용 점·접착 기술, 의료용 폴리페놀 접착 기술 등 점·접착이 사용되는 주요 산업들의 기술을 집중 탐구함으로써 각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점·접착 기술에 대해 다뤄볼 예정이다.

주요 의제는 △ UV경화형 점·접착 기술 동향 △ 아크릴 에멀전 점착제 기술 동향 △ 방열 소재용 점·접착 기술개발 트랜드 △ 건축용 실란트 기술 동향 △ 반도체 제조용 생체모사 점착 기술 △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광학용 투명 접착필름 기술 △ 자동차용 점·접착제 기술개발 동향 △ 의료 및 산업용 폴리페놀 접착 기술 동향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