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미사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공급
'하남 미사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5.0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7,800세대, 업무시설 2,800호실 등 배후수요 풍부

▲ 하남 미사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주)서광디앤에프는 하남 미사강변도시에서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을 5월 분양할 예정이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는 하남 미사강변도시 6-2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2만 7317.06㎡,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으로 구성된다. 내부는 상업시설과 지식산업센터(섹션오피스), 기숙사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상 1층, 전용면적 45~97㎡, 총 21실이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는 미사지구 지식산업센터 개발이 가능한 4개 용지 중 유일하게 아파트에 둘러싸인 자족용지에 위치한다. 에코큐브내 상업시설은 1층만으로 구성됐으며, 특화설계로 썬큰광장 및 테라스를 품고 있는 프리미엄 상가다.

인근아파트 7,800세대와 업무시설 2,800호실의 풍부한 복합배후수요 확보로 지식산업센터 내에 상업시설의 최대 단점인 주 5일 상권에서 프리미엄 주7일 상권을 갖췄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비율도 5.8%에 불과해 안정적인 독점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상일IC 초근접 입지인데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천호대로, 하남대로, 미사강변대로 등 진입이 수월하다. 사업지로부터 도보 4분 거리에 서울역, 강남역, 잠실역, 판교역 4개 노선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도 위치해 유동인구 흡수가 가능하다.

신규 교통망 건설도 예정돼 있다.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2020년 개통예정)은 강일역과 미사역까지 올해 말 우선 개통된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 서울~세종 고속도로 2025년 개통예정 등 각종 호재도 앞두고 있어 광범위한 수요 확보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다양한 금융혜택도 돋보인다. 기숙사의 경우 공급가가 9000만원대로 주변 오피스 및 오피스텔에 비해 최고 1억원 이상 저렴하다. 섹션오피스 역시 분양금액의 최대 70%까지 저금리 융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대상업체에 한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다"며 "강일역 역세권 입지이며 타 지식산업센터보다 적은 상업용지비율이어서 희소성과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는 계약률이 약 70%를 돌파하며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상업시설 홍보관은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317 미사리버에비뉴 3층에 위치하며 방문 예약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