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분양가 경쟁력 갖춰 '인기'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분양가 경쟁력 갖춰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4.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분양 소식에 투자수요 몰려 '성황'

▲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조감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가 2차 분양에 나선다. 분양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현장에서도 이러한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모델하우스에는 이른 시기부터 분양 상담을 받고자 하는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

현장 인근 부동산에서도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인근 한 부동산 중개업자에 따르면 "이 현장은 1차 때부터 인기가 좋아 문의도 많았는데 2차분 역시 벌써부터 전화는 물론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아무래도 김포도시철도 개통이 예정돼 있고 주변 생활 여건이 좋기 때문에 공실이 생길 우려가 적어 투자자들이 더욱 몰리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렇게 인기에는 이유가 있다. 투자의 핵심으로 일컬어지는 분양가, 입지, 교통을 모두 갖춘 것.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는 이 세 가지 모두 충족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저렴한 분양가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가 위치한 한강신도시는 마곡지구와 매우 가까이에 위치했다. 하지만 분양가는 매우 큰 차이를 보인다. 마곡지구의 오피스텔의 평균 매매가는 2억 2천만원 대로 약 1억 1천만원 대(A타입)의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 2차' 보다 무려 두 배나 차이난다. 마곡지구와 매우 가까이에 있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저렴한 분양가를 선보인 것이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는 입지가 훌륭하다. 사업지 건너편에 있는 김포한강 신도시의 중심 상업지구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메가박스, 호수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시설을 갖췄으며 쾌적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수공원과도 가까워 임대인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이 사업지의 가장 큰 장점은 교통이다. 인근으로 구래역(2019년 개통예정), 양촌역(2019년 개통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역 복합환승센터도 가깝다. 이에 더해 제2외곽순환도로(2017년 개통)가 인접해 있어 김포골드밸리와 더불어 인천 검단산업단지 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수단을 활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에 가장 중요한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을 비롯해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와 '인천검단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이러한 입지적 특성으로 상주 근로자 수만 약 8만여 명에 달하는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이곳은 시행, 시공사는 대한토지신탁이다. 대한토지신탁은 17만 회원과 9조 8천억 원(2016년 12월 31일 기준)의 자산을 보유한 군인공제회가 전액 출자했다.

대한토지신탁은 '스위트엠'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안락한' '기분 좋은' 등의 뜻인 영어 스위트(Sweet)와 프랑스어로 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메종(Maison)의 M을 결합한 것으로 '안락하고 품격 있는 주거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 주상복합 및 아파트 등을 성공리에 건설한 대양종합건설이 8-3BL 시공을 해 한층 더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8-4BL은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전문 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건설 시공을 지향하는 우수한 시공사인 탑인프라가 건설 예정이다.

한편,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는 지하 4층~지상 10층, 총 736실 이 중 2차 476실(8-3BL 216실, 8-4BL 260실)을 공급한다. 임대 선호도가 높은 전용 28㎡ 이하 소형 위주로 공급돼 임대수익형 투자자뿐 아니라 시세차익형 투자자들까지 몰릴 전망이다.

내부는 완벽한 설계로 무장했다. 각 실에는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등 고품격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어려운 스타일러 또는 의류 건조기를 전호실에 제공한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IOT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최첨단 시스템도 구축된다. 또한 비즈니스를 위해 OA시스템을 갖춘 미팅 회의실도 제공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단지 내 상업시설 또한 임대 투자로도 최적의 입지를 지닌다. 8-3BL, 8-4BL 스트리트 테라스형 상업시설은 가로수길 부럽지 않은 트렌디한 설계로 접근성 및 가시성이 매우 좋다. 단지 바로 맞은편으로 구래중심상업지구 중심가와 연결돼 주변 이용객들이 몰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높은 집객력이 예상된다.

또한, 오피스텔 주거단지로서 약 3~4천호실의 배후수요가 예상돼 투자가치가 높다. 이 상가는 약국, 편의점, 헤어샵, 네일샵, 세탁소, 애견샵, 부동산 등의 다양한 업종은 물론 카페, 베이커리, 와인바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1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