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중대형 프리미엄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관심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14  11:35: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투시도.

최근 분양시장에서 중대형아파트의 집값 상승폭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주택시장의 흐름이 중소형에서 중대형으로 변화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초 전국 아파트 매매가 상승세는 규모가 클수록 높은 모습을 나타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지난 1~2월 전용 135㎡를 초과하는 대형아파트의 집값의 경우 0.78%의 상승률을 보였다. 이와 함께 102~135㎡의 중대형아파트도 같은 기간 0.54% 올랐다. 또 85~102㎡ 중형아파트 역시 0.52%로 비슷한 양상이었다. 반면, 60~85㎡ 중소형은 0.24%, 40~60㎡ 소형은 0.01%로 상승폭이 비교적 낮았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는 수도권에서 더욱 두드러졌다. 수도권의 집값 상승률은 대형이 1.04%로 가장 높았고 중대형(0.89%)과 중형(0.7%)이 그 뒤를 이었다. 중소형과 소형은 각각 0.63%, 0.41%의 상승률을 나타냈다. 면적이 클수록 집값이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그동안 중소형과 중대형 간 가격 차이가 줄어들다보니 자금을 조금 더 투입해 보다 넓은 평수로 가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중소형 아파트에 비해 공급이 적었던 만큼 희소성이 높아지면서 향후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처럼 중대형아파트가 높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100% 중대형 아파트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가구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현재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 지정 신규모집이 한창이다. 최근 서울 마곡지구에서 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 11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 개통 최대 수혜지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잇는 23.7Km, 10개역 규모로 들어선다.

개통 시 서울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에서 각각 환승이 가능한 교통망을 확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서울 마곡지구까지는 20분대로,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는 30분대에 도달 가능한 입지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수도권의 주요 도시를 잇는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의 수혜도 기대된다. 제2외곽순환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김포와 파주, 동탄, 오산, 양주 등 수도권 주요 신도시와 인천을 원형으로 연결하는 도로로 총 12개 구간, 263.4㎞ 규모로 오는 2025년까지 완전 개통 예정이다. 지난해 3월 인천~김포(28.9km) 구간이 개통하며 주목을 받았다.

인천~김포 구간은 경기 김포시 통진읍에서 인천시 중구 남항사거리를 잇는 노선으로 소요시간이 기존 60여분에서 30분대로 2배 가량 단축되는 등 교통 편의성이 개선됐다. 이밖에 단지 바로 앞에 김포공항, 마곡, 여의도, 신촌, 당산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하는 만큼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 배치 특화설계, 독보적 커뮤니티로 기대감 ‘UP’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또 4-Bay구조(일부 제외)와 필로티 공간을 선보이며 넓은 개방감과 효율적인 공간 창출을 가능토록 했다.

돋보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실내수영장(25m*4레인)도 주목된다. 여기에 요가, 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 독서실, 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의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 2로 362(김포시 장기동 1866-1번지) 중흥 S-클래스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한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도공ㆍ시설안전공단, 2년연속 공기업 경영평가 A등급
2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공공기관 이전 및 신설로 분양 가치↑
3
2017년 환경분야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 '쓴 맛'
4
삼성물산 '래미안 목동아델리체' 평균 25.5대 1 청약마감
5
김포시, 분양권 거래 활발… 비조정대상지역 풍선효과 ‘톡톡’
6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도약하는 마곡지구 활기… ‘마곡 파인시티’ 주목
7
이봉관 회장, 서희건설 새 먹거리로 ‘해외 발전 플랜트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