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가구 증가…도심 오피스텔 부산 광안 ‘에이파크 오션’ 인기
1~2인가구 증가…도심 오피스텔 부산 광안 ‘에이파크 오션’ 인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1.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거주 환경으로 직장인들에게 최적의 주거지

에이파크 오션 투시도. 

1~2인 가구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주거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피스텔은 주거와 상업시설 결합 상품으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도심 역세권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 생활이 편리하다는 장점으로 젊은 층의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15년 인구주택총조사’에 1인 가구는 총 520만3000가구로 전체의 27.2%를 차지했다. 1인 가구 중 30대의 비율은 18.3%로 나타나 직장을 다니면서 미혼인 소비여력이 되는 1인 가구의 증가로 해석할 수 있다.

과거 단순히 금액적인 면을 고려해 월세주택을 보러 다녔다면 최근에는 직장과 가까운 소형 오피스텔 혹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갖춘 곳을 찾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이런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오피스텔도 변화하고 있다.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시공한 신세계건설이 책임 시공하는 부산 수영구 광안동 ‘에이파크 오션’ 오피스텔도 뛰어난 조망과 풍부한 편의시설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광안 ‘에이파크 오션’ 오피스텔은 광안리 최중심에 위치해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하며, 광안리 해변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은 에이파크 글로벌이 시행하고, 국제자산신탁이 자금관리를 하고 있다.

광안 ‘에이파크 오션’은 총 면적 8만2000㎡ 규모의 광안리 해변 중심에 위치한다. 총 길이 7.4km의 국내 최대 해상교량이자 부산의 명물인 광안대교가 막힘없이 정면으로 보이는 파노라마 오션뷰는 그 어디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 도보 7분, 시내버스 정류장 도보 1분 및 원동·삼락 IC와 남해 제 2고속도로가 인접해 부산 어디든 뛰어난 교통 접근성도 자랑한다.

광안 ‘에이파크 오션’는 100여개 카페가 있는 카페거리, 민락횟집촌, 인근 장산봉, 용호만, 부산요트경기장 등이 인접해 있다.

차량 15분 거리에는 민락수변공원,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벡스코(BEXCO), 수영팔도시장 등도 위치한다.

오피스텔 수익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매년 개최되는 부산 국제 불꽃 축제와 인근에 위치한 벡스코(BEXCO)의 연간 1000여건에 달하는 전시, 컨벤션으로 국내외 546만여 관광 및 비즈니스 수요를 확보해 수익형 부동산투자의 최적지로 평가 받는다.

최고의 바다조망과 불꽃놀이를 즐기는 입주민 전용 옥상정원을 비롯해 20층, 198실 전실 오션뷰, 발코니 설계를 선보인다. 우물 천정을 적용, 탁트인 공간감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작은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과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광안 ‘에이파크 오션’은 전용 24㎡C타입 18실, 26㎡B타입 72실, 43㎡A타입 90실, 43㎡A1타입 18실 총 4개 타입 198실로 구성된다. 분양홍보관은 부산시 수영구 광안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