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가치 브랜드가 결정한다, 코오롱글로벌 '안동 코오롱하늘채' 기대
아파트 가치 브랜드가 결정한다, 코오롱글로벌 '안동 코오롱하늘채' 기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1.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84㎡ 421가구… 낙동강 수변공원·혁신설계 등 장점 극대화

▲ 안동 코오롱하늘채 투시도.

우수한 기술력과 탄탄한 신뢰성을 자랑하는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연달아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는 독보적 존재감으로 해당 지역에서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신규 분양시장에서 언제나 관심이 높다.

실제 지난해 말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의 인기는 뜨거웠다.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선택할 때 브랜드의 가치를 최우선시하고 있는 탓이다. 높은 인지도로 안정성을 확보하고, 보다 우수한 상품을 선보인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이처럼 브랜드 아파트는 수많은 수요층을 형성하는 만큼 집값 상승률도 월등히 높은 모습을 보인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각종 규제가 난무하는 요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성이다”라며 “브랜드 가치를 지닌 아파트는 최적의 안전성을 구축하고 있는 것은 물론 오랜 내공으로 우수한 상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내 집 마련을 위한 최적의 길”이라고 설명했다.

‘안동 코오롱하늘채’는 5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갖춘 코오롱글로벌이 경북 안동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야심작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서울, 부산 등 국내 대표 입지를 비롯한 전국 곳곳에 주거 브랜드 ‘코오롱하늘채’를 선보이면서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대구의 대규모 재개발 정비사업을 수주하는 등 주택 분야에서 연일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한국자산신탁의 시행으로 사업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안동 코오롱 하늘채’는 경상북도 안동시 수상동 590-1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 규모로 △전용 59㎡ 163가구 △전용 74㎡ 57가구 △전용 75㎡ 108가구 △전용 84㎡ 93가구 등 총 421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평당 700만원대(일부평형)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춘 명품 브랜드 아파트로,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중이다.

◆ 경북도청 신도시 최대 수혜단지… 인근 낙동강 수변으로 주거환경도 ‘쾌적’

‘안동 코오롱 하늘채’가 들어서는 안동은 경북 북부권의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안동은 경북도청 신도시를 중심으로 힘찬 날개짓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30년 안동도시기본계획 재수립(안)’을 발표, 안동 인구를 28만명까지 늘리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여기에 경북바이오산업단지 확장 등 각종 기업들의 입주로 향후 지역경제는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먼저 지난해 상주~영덕 간 고속도로가 개통하며 중부권을 비롯한 광역 교통망이 크게 개선됐다. 기존 영동고속도로 및 중앙고속도로를 이용 시 서울까지 2시간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안동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운 만큼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이밖에 대형 종합병원인 안동병원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는 옥동생활권도 안동대교를 통해 차량 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안동 코오롱 하늘채’는 낙동강 수변공원과 천지산으로 둘러싸인 최적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낙동강 수변공원은 전국 최대 수준인 60만㎡ 규모로 조성된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의 활발한 레저 및 여가활동이 기대된다. 또 단지 외곽에는 매화나무, 왕벚나무 등을 중심으로 높은 녹지율을 자랑하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이에 따라 아파트 안팎에서 체육 및 여가활동을 여유롭게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입주민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뛰어난 상품성도 눈에 띈다. 먼저 4Bay-4Room, 3면 개방형 등 평면설계로 일조권과 채광 효과를 최대로 높였다. 또 알파룸과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공간활용성도 극대화했다. 코오롱글로벌의 수납 특화시스템인 ‘칸칸’으로 효율적인 공간도 선보인다. 안동에서 보기 드문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 점도 눈에 띈다.

월패드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각 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외부에서도 버튼 하나면 난방, 가스, 조명 등의 제어가 가능하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통해 열쇠나 카드 없이 어플로 문을 열 수 있는 ‘스마트도어락’도 적용된다.

‘스마트스위치’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이밖에 각 세대와 경비실이 연동되는 전자경비 시스템을 비롯해 스마트폰과 연계된 동체감지 시스템, 고해상도의 CCTV 등 입주민들을 위한 보안 강화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다양한 에너지절감 시스템 도입도 눈에 띈다. ‘안동 코오롱하늘채’는 버려지는 에너지를 한 번 더 사용하는 ‘고효율 전열교환기’가 일부 세대에 도입된다. 환기 시 바깥으로 유출되는 실내 에너지 유출을 막는 대신, 이를 활용해 온도를 유지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에너지 절감은 물론 쾌적한 실내 환경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또 전체 세대(침실 제외)와 지하주차장에 각각 LED조명을 적용, 에너지 절약 효과를 더욱 높였다.

‘안동 코오롱하늘채’ 견본주택은 경북 안동시 옥야동 375-5 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