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승종합건설, 다산신도시에 최초 지식산업센터 공급
(주)유승종합건설, 다산신도시에 최초 지식산업센터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배후수요·사통팔달 교통망 갖춰… 소액투자 가능한 섹션오피스 구성

▲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투시도.

전국에서 수많은 아파트를 공급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온 민간 건설사들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들 건설사는 수십년간 쌓아온 건축 노하우와 설계 아이디어 등을 통해 수익형부동산 시장에서도 남다른 상품성을 자랑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일반 민간 건설사들은 1군 건설사를 뛰어넘을 브랜드파워를 어필을 하기 위해 좋은 상품을 선보이려 애쓴다"라며, "최근에는 다산신도시에서 우수한 아파트 분양성적을 낸 건설사가 지식산업센터 분양까지 앞두고 있어 전국적인 관심이 모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중견건설사로 굳건한 입지를 다진 ㈜유승종합건설이 작년에 분양한 유승한내들 골든뷰는 평균 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당시 다산신도시의 기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울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선보였다. 이렇다 보니 ㈜유승종합건설이 다산신도시에 공급하는 지역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수요자들의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모든 호실이 섹션오피스 형태로 구성돼 개인 단위의 소액 투자자들에게도 손쉬운 투자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최대 6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층별 회의실(일부 제외), 옥상 미니 정원, 무인택배보관함, 렌터카 서비스 운영 등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5톤 탑차도 진입 가능한 주차입구 설계와 화물 하역데크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별동형 기숙사에 다인용 주거가 가능한 공간 설계를 적용해 투자가치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다락방을 이용한 복층구조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고 빌트인시스템, 옥상정원 등 오피스텔형 주거공간을 제공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 4-2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를 갖춰 투자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높다.

특히,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하며,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춰 다산신도시 내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도보권에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으며, 인근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될 계획으로 향후 추가적인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관련해 최근 구리시와 남양주시에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기업 입주를 통한 대규모 배후수요도 품어 이 일대의 부동산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교통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편리해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선 도농역이 가깝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 예정)도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어 더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현재 계약을 진행 중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하며 방문 시 내부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