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미(FORME)족’ 눈길 끄는, 색(色)다른 오피스텔 인기
‘포미(FORME)족’ 눈길 끄는, 색(色)다른 오피스텔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1.3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위한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 2030세대 수요잡기 나서

부동산 시장에서 ‘포미족’이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불경기에도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해 지갑을 여는데 인색하지 않는 ‘포미족’ 들이 자신을 위한 주거 환경에도 아낌없는 소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미족(For Me 族)’은 건강(For Health)·싱글(One)·여가(Recreation)·편의(More Convenient)·고가(Expensive)를 합친 신조어로, 패션·리빙·취미생활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지고 끊임없이 자신을 위한 가치 투자를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특히 최근 공급 물량이 늘어나 임차인을 구하기 힘든 상황이 되면서 ‘포미족’ 취향저격 오피스텔들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지난달 분양한 ‘송도 SK뷰 센트럴 오피스텔’ 은 180실 모집에 9,226명이 몰려 평균 51.3대1 경쟁률을 기록했다. 인근에 센트럴파크, 워터프론트호수, 서해바다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며, 우수한 조망권도 갖췄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의 수익률은 공실 여부에 달려 있다. 최근 공급 증가로 임차인 구하기에 적신호가 켜지면서 수요자들이 살고 싶어하는 오피스텔에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20~30대 맞춤형 오피스텔은 공실률도 적고 임대료도 높게 형성돼 불황에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최근 편리한 교통환경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과 쇼핑, 여가 등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포미족’ 맞춤형 오피스텔이 공급,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약 41만㎡ 규모의 ‘센트럴파크’ 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송도 아트윈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단지 지하에서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이며, 단지 내 ‘송도 아트윈몰’ 이 조성돼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하다.

도보 5분 거리에는 코스트코, 송도커낼워크 등의 대형 쇼핑몰이 위치하며, 아트포레 개관 시 쇼핑의 중심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237실 규모이며, 이번에 전용면적 25~52㎡, 원룸형과 1.5룸형으로 구성된 108실을 분양한다. 이미 완공한 상태에서 분양을 진행해 투자 시 바로 입주하거나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서는 더블 역세권을 누리는 ‘잠실 엘루이시티’가 분양 중이다. 서울 지하철 2·8호선 잠실역과 내년 개통을 앞둔 9호선 신방이역(예정)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먹자골목과 맞닿아 있으며 석촌호수와 인접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송파구청, 아산병원,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전용 17~25㎡의 오피스텔 총 273실로 조성돼 있다.

경기도 동탄2신도시에서는 ‘동탄역 파라곤’을 분양한다. 동탄역 수서발고속철도(SRT) 복합역사와 연계되며 향후 GTX 이용도 편리하다. 롯데백화점 등 롯데타운이 바로 옆에 들어설 예정이며, 30만㎡ 규모의 동탄여울공원도 인근에 조성 중이다. 전용 82~84㎡ 총 110실이다.

경기도 김포시에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김포 더 럭스나인’이 분양된다. 단지는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구래역과 인접해 개통 시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김포평화누리 자전거도로, 호수공원, 수변상업시설 등이 가까워 여가를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총 1,613실 규모이며, 전용 21~39㎡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