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국토부,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7.24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5일 서울 양재aT센터서 개최···국토부·해수부 산하 공기업 참여 예정

▲ 2017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포스터.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물류 및 정보통신기술(IT)·유통·무역 등 물류 유관기업 및 스타트업 등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17 무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9월 열릴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물류산업의 청년 채용 지원을 위해 ‘물류산업이 청년의 미래를 만듭니다’란 주제로 오는 9월 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2015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는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기조에 부응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물류산업의 미래와 전망을 홍보하고 물류분야의 청년 일자리 매칭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부는 물류기업 뿐 아니라 IT, 유통, 무역 등 물류 유관산업에 종사하는 기업까지 참여폭을 확대, 물류 대‧중소기업 뿐 아니라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물류 스타트업 기업 등 약 60여 개 이상의 기업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 올해 박람회는 국토부 및 해양수산부 산하의 물류 유관 공기업과 민간 협회도 후원기관으로 대거 참여해 보다 풍부한 물류산업 전망 소개 및 채용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면접 신청자 접수를 받아 구직자에게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기업에 가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시간대별 신청인원을 사전에 파악해 행사 당일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최종면접 외에도 사전면접을 진행하는 채용관과 함께 현장에서 채용이 없더라도 공채 등 향후 채용계획에 대한 정보제공 및 상담을 위주로 진행하는 채용정보관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통합물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 및 필요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통합물류협회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는 육해공 물류 및 유관산업의 기업들이 기업을 홍보하고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으며 청년 구직자들도 원하는 물류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