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로 1인 가구 공략
‘청주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로 1인 가구 공략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6.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러와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등 1인가구 최적의 주거공간 제공

▲ 청주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 조감도.

-전 세대 테라스형 평면설계로 쾌적한 주거생활 보장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급격히 증가하는 1인 가구에 발맞춰 업계에서는 혼자 사는 이들을 위한 상품을 출시하며 공략에 나서고 있다.

1인분으로 나누어 파는 과일과 채소는 이제 흔한 것이 됐고, 간편식품도 종류가 더욱 다양해지면서 점점 ‘1인 가구’가 보편적인 가구형태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주거형태 또한 변화의 바람을 타며 1인가구를 위한 효율적인 공간구조와 교통 등의 인프라가 중요한 선택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청주 오창에 들어서는 1인 가구를 위한 테라스텔 ‘청주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가 6월 말 오픈을 앞두고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청주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20층의 2개동 건물로 총 646실, 21.45㎡의 전용면적을 갖는다.

확장형 발코니 공간의 단점을 보완한 테라스형 평면설계로 주거 공간을 확보하고, LG스타일러와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이 빌트인으로 적용돼 1인 가구들의 경제성과 생활 편의성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고, 오창 제2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 충북대학교 오창캠퍼스가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와 각종 금융기관, 오창호수공원과 시립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자연공간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하는 젊은 층의 1인 가구는 물론 업무에 종사하는 중장년층 1인 가구의 높은 수요도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토지신탁의 테라스텔 ‘청주 스타레이크 더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일대에 6월 말 오픈 예정이다.

분양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와 관련 문의는 오픈 예정인 모델하우스 방문과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