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유관기관 취준생을 위한 '철도인을 꿈꾸는 여러분께 쓰는 편지' 최우수 합격수기 영예
철도 유관기관 취준생을 위한 '철도인을 꿈꾸는 여러분께 쓰는 편지' 최우수 합격수기 영예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6.1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산업정보센터, 합격 노하우 깃든 입선작 홈페이지에 공개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 '철도산업정보센터'가 2017년 철도유관기관 합격수기 공모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철도유관기관 취업준비생들에게 생생한 취업 정보공유를 위해 입사 2년 미만의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합격수기 모집을 진행했다. 지난달 11일부터 26일까지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65편의 합격수기가 접수됐다.

접수된 수기는 철도유관대학 교수진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이 두 차례 심사를 거쳐 당선작 총 16편이 결정됐다.

최우수상은 대전도시철도공사 문대철 사원의 ‘철도인을 꿈꾸는 여러분께 쓰는 편지’에게 돌아갔다. 한국철도시설공단 위광복 사원과 한국철도공사 이지수 사원의 수기는 우수상으로, 이밖에 장려상 2건과 입선 10건도 각각 선정됐다.

철도공단 김도형 철도산업정보센터부장은 “바쁜 와중에도 땀과 노력이 녹아있는 합격수기를 출품한 철도유관기관 신입사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철도유관기관에 취업을 도전하는 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철도유관기관의 취업을 준비했던 노력과 준비 비법, 위기상황에서 의연하게 면접에 임하는 자세 등 2017년 철도유관기관 취업 합격수기 입선작은 철도산업정보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