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연.교육 3박자 多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 ‘성복 자이’ 분양 중
개발.자연.교육 3박자 多 갖춘 프리미엄 아파트 ‘성복 자이’ 분양 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5.2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2개 단지 총 25개동 1천502가구 대단지 조성 ‘관심’

다양한 개발호재와 자연, 교육환경 두루 갖춘 ‘성복 자이’ 일부 잔여세대 분양 중
2억으로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중대형 프리미엄 아파트… 투자자.수요자 ‘눈길’

▲ 다양한 개발호재, 자연, 교육환경 등 3박자를 갖춘 아파트 ‘성복 자이’가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에 있다.<사진은 ‘성복 자이’ 위치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제2의 강남으로 불릴 만큼 뛰어난 개발호재와 더불어 쾌적한 자연환경, 교육환경까지 갖춘 단지가 분양 중에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성복지구 인근의 성복역 롯데몰, GTX, 알파리움 등 다양한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는 ‘성복 자이’는 개발호재 뿐만 아니라 광교산, 성복천 등 풍부한 자연환경까지 누리고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성복지구에서 분양 중인 GS건설의 ‘성복자이’는 2개 단지 총 25개동, 1,502가구로 전용면적별로는 124㎡, 134㎡, 157㎡,179㎡의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에 판상형과 타워형의 복합 구조로 동간 간격이 넓으며 단지 내 조경비율이 38~40%로 조각공원, 수경공간, 정자쉼터, 숲속마당 등이 조성된 친환경단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광교역~정자역을 연결하는 신분당선의 연장선 개통으로 성복역에서 판교역까지 12분, 강남20분대(8정거장), 용산까지 40분대 도달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빨라졌으며 서수지IC에 인접하며 용서고속도로(용인~서울강남),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 다양한 도로망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 연결된 등산로를 통해 광교산이 연결돼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성복천 수변 산책로와 수지체육공원, 수지생태공원, 정평공원, 신봉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별로 대규모 공원과 놀이터,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어린이 놀이공간,문고, 노인정 등과 주민 커뮤니티 플라자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운동과 여가생활이 누릴 수 있다.

교육여건도 눈여겨 볼만하다. 단지 가까이에 성서초, 효자초, 성서중, 성복고 등 초․중․고교가 다수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학원가도 잘 조성돼 있다. 또한 지구 내에 성남외고, 수지고, 풍덕고 등 우수한 학군이 조성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수지로데오 등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롯데백화점 분당점 등 다양한 쇼핑시설과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병원, 동국대학교 분당한방병원 등 의료기관, 수지구청, 수지레스피아, 용인포은아트홀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특히 ‘성복 자이’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최초 분양가에서 18~20% 할인된 금액에 추가로 취득세 50%를 건설사에서 지원하며 실입주금 부족시 한시적으로 잔금을 3년간 무이자로 유예해주는 조건을 제공하고 있어 2억원 자금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성복 자이는 개발호재와 자연환경, 교육환경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는데다 역세권에 자리하고 있다는 메리트로 인해 수요자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여기에 용인 수지구에서 2억으로 중대형 프리미엄 아파트에서 당장 거주할 수 있다는 이점도 실수요자나 투자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