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중소형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잔여세대 분양
대우건설, 중소형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잔여세대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형·대단지 아파트… 시내접근성 뛰어난 우수입지 ‘장점’

▲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창민)이 경남 거제시 문동동 소재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의 잔여세대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5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62~84㎡ 총 1,164세대 대단지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2㎡ 449세대 ▲74㎡ 206세대 ▲84㎡ 509세대로 전세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선자산 자락에 위치한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둘러쌓여 있으며 녹지 공간이 풍부한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차량 5분 거리에 문동저수지와 문동휴양림이 위치하여 자연 속의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등 주요업무시설과 차량 2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이 용이하며, 거제시청이 위치한 고현지구와 수월지구까지 차량으로 10여 분이면 진입 가능하다.

명진터널 및 송정 IC-문동 간 도로가 2021년 개통되면 거제 도심권과 부산시, 통영시로 더욱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삼룡초등학교가 도보 10분 내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있으며, 상문고등학교 또한 걸어서 통학이 가능해 자녀 통학에 유리하다.

최근 거제시는 남해안 관광 활성화를 위한 남해안 일대의 해안 및 해양관광자원을 묶어 횡으로 연결하는 광역관광루트가 개발될 예정이다.

거제에서 고흥에 이르는 해안도로를 연결하는 ‘쪽빛너울길’(가칭)을 중심으로 해안루트, 연안 크루즈 등 선박 운항과 기항지 콘텐츠 등을 연계한 해양루트 구축으로 광역관광루트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문화·역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창출하기 위해 예술인마을 조성, 숙박 등 인프라 확충을 검토 중이다.

이와 더불어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이 최근 조단위 해양플랜트를 수주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불어 넣고 있다.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830만원이며, 견본주택은 경남 거제시 상동동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 남향위주 평면·소비자 욕구 맞춘 다양한 상품설계

기존 거제시의 아파트는 대부분 거실·주방·침실바닥이 온돌마루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외부충격과 열전도율이 우수한 강마루가 사용된다. 전세대 중소평 평형으로 62형은 공통적으로 침실 붙박이장이 설치되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A형의 경우 3Bay 판상형 타입으로 주방 발코니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62B형은 2면 개방 코너형 타입으로 아일랜드장이 제공된다.(확장시)

74형은 3.5Bay 판상형으로 아일랜드장이 제공되며 주방 펜트리공간이 제공된다.(확장시) 안방 파우더룸과 드레스장 및 침실 붙박이장이 제공된다.

84형은 4Bay 판상형으로 현관 수납창고가 제공되어 수납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며 주방 팬트리공간을 맘스오피스로 변경가능하다.(선택옵션)

◆ 최첨단 그린 프리미엄 시스템 갖춰

각 세대에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장치, 센서식 싱크절수기,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LED 조명 등 대우건설의 친환경 주거상품 ‘그린 프리미엄’ 아이템이 다수 적용돼 에너지 사용량을 낮추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현관 앞에 접근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 200만 화소 고화질 CCTV, 비상호출시스템 등 첨단 보안 설비를 포함하는 ‘파이브존 시큐리티 시스템’을 설치해 보안을 크게 강화했다.

공용공간에는 초절수 양변기, 절수형 센서 수전,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하이브리드 보안등,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 주거만족도 높은 실속형 특화설계 적용

전 세대를 일자형 남향 위주로 설계해 조망,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계단식으로 떨어지는 데크층 주변을 활용한 전망형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진입로에는 소나무 군락지인 맞이숲을 조성했고, 단지 중앙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푸른도서관(주민문고)가 들어선다. 노인들을 위한 시니어클럽과 유아들을 위한 어린이집도 단지 내에 만들어진다.

단지내 숲 힐링포리스트, 로맨스가든, 아쿠아가든, 플라워가든, 자녀들의 학원차량 이용을 위한 새싹정류장 등 특색있는 조경공간이 조성된다. 어린이놀이터 뿐 아니라 청소년놀이터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