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방종합
목포시, 재난관리평가 우수시 선정상황전파 훈련메시지 5분 이내 수신 등에서 우수한 평가
목포=김형환 기자  |  kld@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9  16:14: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국토일보 김형환 기자] 목포시는 ‘2017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민안전처가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국민안전처는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제고해 선진화된 국가재난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일부 시군구에 대한 확인평가체제에서 전체 시군구로 전환해 평가했다.

이번 평가는 개인역량, 재난관리부서 역량, 네트워크 역량, 기관역량 등을 집중적으로 진행됐으며, 목포시는 모든 부문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상황전파 훈련메시지 5분 이내 수신, 재난대응 위기관리 매뉴얼 작성‧활용 실적,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목포시 조부갑 안전총괄과장은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누구나 안심하고 살기좋고 안전한 목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지난 2005년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시작해 2007년에는 공공기관으로 확대 실시됐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한화건설,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오픈 첫날 평일에도 5천여명 몰려 ‘인기’
2
새 아파트 부담 없이 내 집 마련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3
[인사] 국토교통부
4
130만 건설기능인의 축제 '제25회 건설기능경기대회' 성료
5
수도권 서부, 교통호재 기대… 10월 신규분양 ‘봇물’
6
건설산업이 늙고 있다···청년층 유입 위한 정책적 지원 필요
7
김현미 장관, 광주 1913송정역시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