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 포토뉴스
LH, 중소기업중앙회와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19  16:07: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LH는 19일(금)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 및 중소기업업계 관계자들과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상우 LH사장(정면 왼쪽)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및 중소기업업계 관계자들이 상생협력 간담회를 하고 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1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 및 중소기업 업계 관계자들과 중소기업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중소기업중앙회 박성택 회장과 업계대표들이 참석해 중소기업제품의 판로 등과 관련한 애로사항과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중소기업계에서는 ▲재하도급 근절을 위한 대책방안 마련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생산제품의 판로확보 ▲조합추천 소액수의계약제도 활용 ▲공공임대리츠사업의 중소기업제품 지속 구매지원 ▲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용 등을 건의했다. 이러한 건의사항에 대해 LH는 동반성장의 동반자입장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LH는 중소기업의 성장 뒷받침을 위한 구매확대와 판로지원, 히든챔피언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쿠웨이트 등 해외시장 동반진출, 창업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년중소상공인 창업지원, 공정거래 문화정착을 위한 양방향 소통 활성화 등을 추진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국민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박성택 중소기업 중앙회장은 “각 업종별 협동조합은 우수한 품질의 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LH성장의 동반자로서 서로 상생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며, 중소기업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상우 LH사장은 “중소기업과 상호 협력적 파트너로서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품질 확보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고, 지속적으로 상생협력을 위해 중소기업을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6,800가구 매머드급 대단지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위용 드러나
2
[2017 철도의 날] 대한민국 철도정책-국토교통부
3
서울 부동산 거래절벽… 전세난 우려
4
LH 블록형 단독주택지, 용인 타운하우스 ‘동백 라온프라이빗’ 분양
5
4분기 전국 14만8천가구 분양
6
현대산업개발, 중랑구 대단지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10월 분양
7
정주여건 우수한 행정타운 아파트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