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동백역 의료산업단지 조성 ‘수혜’… ‘동백 스퀘어일레븐’ 상가 오픈
용인 동백역 의료산업단지 조성 ‘수혜’… ‘동백 스퀘어일레븐’ 상가 오픈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5.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백 세브란스병원 도보 1분 800병상 2019년 9월 준공… 유동인구 3만여명 추산

‘동백 스퀘어일레븐’ 실버타운과 종합병원 관문… 약국 최상입지 등 ‘관심’
용인선 동백역 도보 2분 거리 핵심지 위치.고속도로 인접 등 교통망 자랑

▲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서 기존 동백 세브란스 건립 부지를 포함한 20만8,973㎡에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앞두고 ‘동백 스퀘어일레븐’ 상가가 오픈, 수혜가 기대되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사진은 ‘동백 스퀘어일레븐’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서 기존 동백 세브란스 건립 부지를 포함한 20만8,973㎡에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앞두고 부동산시행사인 스퀘어일레븐이 동백역 앞에서 ‘동백 스퀘어일레븐’ 상가를 오픈,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산업시설용지 7만196㎡, 복합용지 5만3,823㎡, 지원시설용지 5만92㎡, 공공시설용지 3만4,862㎡로 건립이 추진될 예정으로 용인시와 연세의료원은 오는 6월 5일경 동백세브란스병원 공사 재개와 의료산업단지 조성 선포식을 하기로 하고 세부 계획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세의료원은 동백세브란스병원 공사업체 입찰을 실시했지만 한 차례 유찰, 다음달 중 재입찰을 공고할 예정으로 사업추진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같이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속도전을 내고 있는 가운데 스퀘어일레븐은 동백역 앞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서 건축면적 793.58㎡, 연면적 1만3,194.31㎡으로 지하 4층에서 지상 4층으로 구성된 ‘동백 스퀘어일레븐’ 상가를 오픈한다.

경전철 용인선 동백역 도보 2분 거리 핵심지에 위치하며 분당선 환승시 강남까지 5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영동·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 동백~죽전대로를 경유하면 광교, 판교, 분당 등 이용이 편리하다.

동백지구 1만7,000세대, 5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가진 역세권 상권으로 현재 동백지구 유동인구가 많은 곳 중 하나이다. 연세의료원이 추진하고 있는 용인 동백 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단지에 대한 경기도 산업단지 물량심의가 통과돼 세브란스병원 중심의 의료복합단지 조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동백 세브란스병원은 2019년 9월 준공 예정으로 800병상 이상 규모이며 직원 수는 약 8,000여명 이다. 외래환자, 동반보호자, 입원환자, 병문안 객 등 병원 하나만으로 하루 3만명 이상의 유동인구 발생이 예상된다.

세브란스병원의 주출입구에 위치해 있어 동백역을 이용해 도보로 병원을 방문하거나 주변 사업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동백 스퀘어일레븐’을 통과하게 된다. 병원 장례식장 등의 영향으로 밤에도 일정수의 유동인구 유입이 예상돼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 할 수 있는 특급 상가의 입지 요건을 잘 갖추고 있다.

역세권 상가임으로 용인 동백지구 생활 인프라를 품고 있음은 물론 1,400여 세대가 입주 하게 되는 스프링카운티 자이의 주 출입구 단독 상가이다. 국내 최대 실버타운으로 관심을 끈 스프링카운티 자이의 준공 예정은 2019년 9월이다.

특화형 전문 MD 구성도 눈에 띈다. 지하 2층은 화장품, 의류, 패션, 쥬얼리, 편의점, 마트 등이고 지하1층은 치과, 내과, 피부과, 한의원, 동물병원 등이다. 1층은 약국, 베이커리, 커피숍 이며 2층은 전문식당가, 3층은 미용관련 업종, 4층은 학원 스크린골프 등으로 구성돼 프리미엄 쇼핑과 문화 공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버타운과 종합병원의 관문인 만큼 약국으로는 최상의 입지가 될 수 있으며 실버산업으로 각광받는 애견사업, 대형 안경점 등의 업종이 유망하다는 분석이다. 인근에 대형식당, 프랜차이즈 등이 부족한 실정이고 다양한 호재로 당분간 인구유입이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약국 지정 점포 앞 지상주차 42대가 가능하며, 지하에는 주차가 편리한 확장형 주차공간 77대로 총 11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시공은 대양종합건설이 맡았고 자금관리는 하나자산신탁 담당한다. 홍보관은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분당클리닉, 1층)에 마련돼 있다. 오는 2019년 12월 준공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