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 메타폴리스 내 입지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 이달 분양
동탄신도시 메타폴리스 내 입지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 이달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4.1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440실·레지던스 254실 규모… 고품격 서비스 제공

   
▲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 조감도.

기준금리가 올해에도 1%대를 벗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진입을 꾀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금리보다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면서 주식시장보다 안정적이고, 꾸준한 현금창출원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물론 수익형부동산 투자에는 목돈이 들어가는 만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할 요소들이 많다. 각각 사업지별 특성에 따라 일부 차이는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입지, 수요, 개발호재, 수익률, MD구성 등이 수익형 부동산 투자 시 필수 체크리스트로 꼽힌다.

허나, 최근에는 필수 체크리스트를 모두 보유한 대규모의 복합개발단지가 새로운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으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형성하고 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도림 디큐브시티, 합정 메세나폴리스 등과 같은 복합개발단지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 입지, 배후수요가 많은 아파트 주거지역 인근, 대형마트·백화점·호텔·영화관 등 집객 효과가 큰 MD구성 등을 보유함에 따라 지역 내 랜드마크로 각광받는 경우가 많다.

특히, 쇼핑부터 식사, 여가, 휴식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에 힘입어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만큼, 복합개발단지를 유의 깊게 바라보는 투자자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 내 트렌드 변화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분양 시장에서 수익형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A부터 Z까지 모든 요소를 갖춘 복합개발단지가 새로운 황금 투자처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 봄 성수기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예고되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꼼꼼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 동탄1신도시 핵심 노른자 땅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복합 개발 프로젝트인 메타폴리스 2단계 사업이 이달 첫 걸음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메타폴리스 프로젝트는 1,2단계로 나뉘어 진행될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복합개발단지다. 1단계인 주상복합은 지난 2010년 입주 이후 동탄1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공고히 다졌으며, 지역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개발되는 메타폴리스 2단계는 호텔, 백화점, 컨벤션 등의 사업이 예고되면서 경기 남부권 상권의 새로운 핵심으로 기대를 모은다.

메타폴리스 2단계 개발 사업 주체인 부동산개발회사 우리나라주식회사는 지난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토지매매계약을, 현대백화점과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면서 예열 준비를 마쳤다. 이달 사업의 물꼬를 틀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 분양을 개시할 예정이다.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는 연면적 약 3만6천여㎡, 지하 5층~지상 20층, 총 440실 객실 규모의 고품격 서비스를 갖춘 호텔과 254실 규모의 레지던스로 구성될 예정이다. 동탄신도시 최초의 대규모 피트니스, 고급 사우나 등 부대시설은 물론 차별화된 외관 설계를 통해 지역 내 최고의 프리미엄을 자랑하는 호텔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는 국내 여행 전문기업인 ㈜모두투어네트워크의 자회사인 ㈜모두스테이가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이에 힘입어 호텔 운영 부문에 있어 안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면서 투자자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동탄 메타폴리스 2단계 사업을 통해 동탄1신도시는 경기 남부권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상권으로 위상이 상승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2단계 사업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의 경우 풍부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는 가치에 힘입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