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행정타운의 최대 수혜지,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공급
청주 행정타운의 최대 수혜지,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공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3.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관공서 프리미엄’ 요소 두루 갖춰…
- 통합청주시 신청사(예정) 바로 옆, 행정구역의 교차지점 위치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부동산 시장 프리미엄으로 ‘입지’, ‘수요’, ‘교통’ 3가지를 대표로 꼽을 수 있다.

최근에는 공공기관이나 관공서 등이 몰려 있는 지역이 입지는 물론 수요와 교통을 만족하는 경우가 많아 주거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아파트 단지를 기준으로 1km 안에 관공서나 행정타운이 위치해 있는 곳에 아파트 분양이 이어지고 있다.

관공서 인근 지역은 도로망이나 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관공서 프리미엄’ 이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는 청주시청 바로 옆에 위치하는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가 주목받는 이유다.

사업지는 청주시 상당구·청원구·흥덕구 행정구역의 교차지점으로 최적 주거행정타운으로 인기를 끌며 청주 행정타운의 최대 수혜 아파트로 불리고 있다.

49층 초고층으로 총 3개동 총 530가구로 구성된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는 명품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어 최고의 입지 요건을 자랑한다.

4-Bay, 4-Room 혁신적 평면설계로 청주의 도심 속 야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세대에서는 무심천과 우암산 등 배산임수 명품 조망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은 관공서 프리미엄에서 결코 빠져서는 안될 요소다. 아파트 근방 중부와 경부고속도로의 진입 용이한 상당로와 사직대로, 1·2·3순환로가 있어 전국 어디든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청주국제공항도 멀지 않다.

무엇보다도 생활 인프라는 주거지를 결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단지 근처에는 관공서를 비롯해 대형마트, 영화관, 도서관 등 각종 편의 시설이 집중돼 있으며, 청주대, 대성고, 청주중, 대성여중, 주성초 등이 근방에 위치해 있다. 편리한 생활 환경부터 우수한 교육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아파트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700만원대부터의 저렴한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며, “지난 24일 모델하우스가 오픈해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