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새 아파트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이달 분양
대구 수성구 새 아파트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이달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3.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최고 명문학군·편리한 교통환경·쾌적한 주거입지 갖춰

   
▲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

대구 수성구에 이달 새 아파트가 분양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구 수성구는 강남 8학군 못지않은 뛰어난 교육환경과 교육열로 맹모들이 몰려드는 지역이다. 지역 내에서는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구과학고, 대구여고 등 대구·경북 내에서 손꼽히는 명문 학교들이 모여 있다.

대구시 내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쇼핑시설과 문화시설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범어공원과 수성못, 수성유원지, 신천 수변공원 등 대형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살고싶어 하는 최고의 주거지다.

이러한 이유로 분양하는 아파트마다 수백대 일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아파트 매매가도 고공 행진 중이다. 대구 수성구는 최근 수년 동안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시세도 다른 지역에 비해 높게 형성 중이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수성구에서는 총 7개 단지 3172가구가 공급됐고 이중 6개 단지가 100% 계약을 완료했다. 분양단지마다 수백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네이버 부동산 분양권 시세에 따르면 대구 수성구의 3.3㎡당 평균 분양권 시세는 현재 1568만 원으로 지방 광역시 중 가장 높은 시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올 3월 분양에 나서는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에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많은 수요자가 기다리고 있는 사업지로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문의가 많다"며 "특히 전매제한이 없고 수요가 많은 지역이라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전했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구에서 가장 부촌으로 꼽히며, 각종 생활인프라를 잘 갖춘 대구 수성구에 자리잡아 생활편의성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 롯데슈퍼센터를 비롯해 인근에 수성홈플러스, 수성현대시장, 효성병원, 대백프라자,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수성구 보건소, 들안길 음식특화거리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앞에 신천 수변공원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범어공원과 수성못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학군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황금초·중, 대구과학고 등 명문 수성학군과 학원가가 조성되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도 뜨거울 전망이다.

뛰어난 교통망도 장점이다. 신천대로, 신천동로, 앞산순환도로, 도시철도 3호선,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동대구로, 수성IC 등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도심 및 시외 진출입이 가능하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면적과 층을 고려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최상층과 1층가구 일부는 별도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최상층에는 테라스가 있는 옥탑 다락방을 적용하고, 1층에는 공간활용도가 뛰어난 세대전용 다용도실이 적용된다. 또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대형 신발장 등 풍부한 현관수납공간과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효성은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브랜드로는 대구 수성구에 두번째로 선보이는 단지로 차별화된 조경·커뮤니티시설과 다양한 혁신 평면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고, 높은 선호도와 프리미엄을 형성하는 중대형구성의 대단지로 설계했다. 단지 중앙에 축구장 규모에 맞먹는 대형 중앙공원을 조성해 단지 전체의 개방감과 쾌적성을 확보하고 세대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힘썼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1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67㎡, 총 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680가구 △110㎡ 53가구 △128㎡ 4가구 △130㎡ 7가구 △167㎡ 1가구로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범어네거리 인근에 마련되며, 이달말 오픈하고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