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2회차 분양 기대감 고조, 3월 초 분양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2회차 분양 기대감 고조, 3월 초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2.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조감도.

▶ 1회차 분양 최고 28.57대 1의 경쟁률 기록, 전 주택형 당해 지역에서 조기 마감
▶ 분양 기회 놓친 수요자들 2회차 분양에 촉각, 오픈일정 묻는 문의전화 줄이어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오는 3월 초 예정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2회차 분양 소식에 강원도 일대 수요자들이 반색하고 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작년 말 1회차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강원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졌다. 지역 일대에서 큰 이슈가 되었던 단지인 만큼 마지막 분양 기회를 잡으려는 대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분양 관계자는 “1회차 분양 이후 2회차 분양 일정에 대해 문의해오는 수요자들이 굉장히 많았다”며 “지역 내에서는 브랜드, 상품, 입지 등 여러 면에서 앞으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만한 신규 아파트를 찾아보기 힘들 거라는 이야기가 오고 갈 만큼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평이 매우 좋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강원도 춘천에서 높은 주거 선호도를 보이는 퇴계동에 자리한다.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일원으로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46번국도, 중앙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대형 편의시설이 풍부해 장을 보고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CGV 영화관이 위치한다.

도보 거리에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이 위치하고 단지가 위치한 퇴계동을 중심으로 학원가가 발달돼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 계획된 광역 교통망 호재도 눈여겨볼 만하다. 서울과 강원동해권을 잇는 최단 교통망인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오는 2019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동서고속화철도는 춘천에서 화천, 양구, 인제, 속초까지 93.9km 단선전철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과 연결된다. 향후 개통 시 서울(용산)~속초 간 이동시간이 기존(2시간 50분)의 절반 이하 수준인 1시간 15분으로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뛰어난 단지 내 시설도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유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에는 실내 수영장, 유아풀, 사우나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피트니스, GX 등 운동 시설과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의 학습공간도 마련된다. 아이들이 스쿨버스를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돕는 스쿨스테이션도 단지 내에 설치한다.

각 동의 로비에 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로비라운지를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고, 전체 동에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단지의 개방감을 살렸다.

주차와 보안에도 신경을 썼다. 주차공간을 기존 아파트 보다 10㎝ 더 넓게 설계(일부제외)하고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했다.

상품 설계도 돋보인다. 추위에 민감한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외벽만큼 두꺼운 200mm 단열재를 모든 벽에 사용해 단열 효과를 높였다.

또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하고 이중창시스템을 적용해 열손실을 최소화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에너지 절감, 단열 설계에 관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KR-제로에너지단지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패시브제로에너지연구소(IPAZEB)에서 냉난방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패시브 건물에 수여한다. 이외에도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공기를 정화해 실내 공기질을 균일하게 유지시켜 주는 공기청정환기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가족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층간소음 완충재를 사용해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지하 2층~지상 35층, 18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2,835가구로 구성된다. 단일 브랜드로는 강원도 최대 규모의 아파트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59㎡ 292가구, ▲74㎡ 803가구, ▲84㎡ 1,314가구, ▲100㎡ 246가구, ▲114㎡ 180가구다. 이번 2회차에는 ▲74㎡ 531가구, ▲84㎡ 710가구, ▲100㎡ 62가구, ▲114㎡ 120가구가 공급된다.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2회차 분양) 견본주택은 3월 초 오픈할 예정이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