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방종합
새해마다 찾아오는 기부천사···벌써 9년 됐어요!소비자유통 홍정삼 대표, 10kg 쌀 200포 후원···금천구, 관내 소외계층 100가구 전달키로
노익희 기자  |  kld@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13  14:57: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현대시장에서 소비자유통을 운영하고 있는 홍정삼 대표가 소외된 이웃을 위해 10kg 쌀 200포를 후원했다.(박종찬 시흥1동장(왼쪽)과 홍정삼 대표

[국토일보 노익희 기자] 매년 새해가 되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쌀을 후원해 오고 있는 기부천사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시흥1동 주민센터는 현대시장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홍정삼 대표가 소외된 이웃을 위해 10kg 쌀 200포를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쌀 200포는 시흥1동 주민센터를 통해 소외계층 100가구에게 전달됐다.

20년간 소비자유통을 운영해 온 홍정삼 대표는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매년 쌀을 기부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유통은 2009년부터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쌀을 동 주민센터에 기탁하고 있다. 지난 9년간 약 1,500여 포의 쌀을 후원했으며 금액으로는 3천만 원에 달한다. 쌀 지원 외에도 어르신을 위해 매년 경로당 등에 라면과 떡 등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유통 홍정삼 대표는 “젊은 시절 지하방에 살면서 어려운 시간을 보내 누구보다 생활이 어려운 주민의 마음을 이해하고 있다”며 “지역주민이 저희 슈퍼마켓을 이용해 주셔서 10여 명의 직원을 두는 사업장으로 성장하였기에 이윤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 저소득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기꺼이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종찬 시흥1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의 손길을 보내오는 소비자유통 홍정삼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GS건설, 재무부담에 방배5구역 시공권 해지
2
대구 수성구 새 아파트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이달 분양
3
알짜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29~30일 청약
4
서희건설, 뉴스테이 8차 공모사업 출사표
5
송도국제도시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아트포레’...주변 환경 차원 달라
6
LH,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 스마트시티’ 전문가 컨퍼런스 27일 개최
7
최고 명품 충주시티자이 대단지에 스트리트형 상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