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2016 기업혁신대상’ 2관왕 영예산업부장관상 및 최우수 CEO상 수상… 혁신적 경영성과 인정받아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01  17:35: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매출 수직상승․신제품 개발 앞장 등 혁신 경영전략 및 리더십 ‘우수’
박양춘 대표 “천안공장 집중 투자 등 국내 산업 발전 위해 주력”

   
▲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박양춘 사장(오른쪽)이 ‘2016 기업혁신대상’서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대표 박양춘)가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제23회 기업혁신대상’에서 2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최근 기록적인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고, 박양춘 대표는 혁신적인 경영전략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우수 CEO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누렸다.

박양춘 대표는“다국적 기업들이 공장을 해외로 이전하는 추세이지만, 티센크루프는 천안공장에 첨단 설비 도입과 물류센터건립에 3,000만달러 이상을 투자하는 등 국내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그동안의 티센 노력이 인정 받은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박양춘 대표가 취임한 2012년 이후 최근까지 매출액이 3,500억원에서 6,600억원으로 90% 증가하고, 영업이익이 59억원에서 594억원으로 10배 신장하는 등 기록적인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2013년 중소형 건물을 대상으로 출시한 ‘프리미엄이코노미’시너지(synergy) 엘리베이터는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를 제시하며 티센크루프의 매출신장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양적성장을 기반으로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일하기 좋은 직장만들기’를 표방하며 천안공장을 ‘구글오피스’와 같은 쾌적한 근무환경으로 꾸미는 등 직원들의 복지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천안공장에 연수원 ‘SEED캠퍼스’를 개설하고, 전국을 순회하며 기능직사원을 교육 할 수 있는 트레이닝 버스를 도입하는 등 직원 역량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와함께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한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외국계(독일) 기업으로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승강기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설치 견습과정을 운영하고 한국승강기대학에 장학금 및 교육시설 지원 등 교류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인덕원~수원 전철사업’ 내년 상반기 착공...163억 기본설계비 확보
2
올해 정비사업 마지막 ‘승부처’ 우동3구역 재개발 시선 집중
3
[포토] SRT 동탄역 둘러보기
4
연내 브랜드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 분양
5
SRT 동탄역, 국내 최초 지하 고속철도역 '눈길'···9일 영업 개시
6
우원식의원‘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대폭 인하 설명회 개최
7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주택시장 신흥강자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