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시공 ‘평촌역 하이필드 지식산업센터’ 10월 공급
태영건설 시공 ‘평촌역 하이필드 지식산업센터’ 10월 공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6.09.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촌역 하이필드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평촌역 하이필드 지식산업센터가 10월 공급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안양시 관양동 922일원에 지하 2층에서 지상 17층의 규모로 설계된다. 지식산업센터 74%, 지원시설 26%(근린생활시설, 기숙사, 오피스)로 구성된다.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규모 제조, 유통, 물류 등 하역관련 업종에게 적합하며, 5층~9층까지는 기계, 화학 방송영상 등의 업종이 적합할 것으로 보여진다. 10층~16층 까지는 R&D, 첨단산업 연구단지 등에게 적합하다.

특히 4층에는 테라스 정원이 계획돼 있어 많은 업주들이 선호할 것으로 보여진다. 하이필드는 외관 또한 2040 세대가 선호하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설계돼 차별화를 줬다.

넓은 주차장과 5.7m의 높은 층고로 차량 접근성이 우수하며 화물 직하역이 용이하다. 주차 공간을 일반적인 2.1m 미터보다 더 넓은 2.5m미터로 공간을 확장해 주차를 좀 더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화물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화물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4층 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은 지식산업센터 대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규모 옥상정원을 마련해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업무 중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게 했다.

기숙사 역시 눈여겨 볼만 하다. 전 세대를 남향으로 설계해 일조권을 확보했고 최신식 시설을 도입했다.

아울러 사무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문구점과 생활에 꼭 필요한 은행은 물론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카페, 호프집을 비롯 한정식, 전문음식점 등이 입정될 예정이다.

근무 중 발생할 돌발상황을 고려해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통증클리닉 등 병의원도 입정이 예정돼 있다.

사통팔달 교통특급 지역인 평촌역과 인접해 있으며, 제 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경기 수도권, 인천공항 등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서해안 고속도로가 근접해 있어 전국으로 통하는 교통 특급 지역이다.

홍보관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27길, 113호에 마련돼 있다.

시행 및 신탁사는 케이비부동산신탁, 시공은 태영건설, 위탁사는 (주)경복이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