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도서관, 생태학습장, 호수 갖춘 ‘에코듀(Eco-due) 아파트’ 인기
숲속 도서관, 생태학습장, 호수 갖춘 ‘에코듀(Eco-due) 아파트’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5.10.0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자연과 함께하는 주거환경 갖춰

#워킹맘 윤모씨(38세)는 4년 전 광교산 자락에 위치한 용인 수지 ‘광교 힐스테이트’로 이사왔다. 단지내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광교산 숲속이 펼쳐지는 자연 속 아파트란 점이 마음에 들어서다. 도시에서는 좀처럼 보기 드문 다람쥐며 밤나무, 도토리를 벗삼아 살아가는 일곱 살 딸아이를 보면 행복하다.

#주부 A모씨(40세)도 두 아이들을 위해 인천 에코메트로 아파트에 둥지를 틀었다. 단지 앞에 2km 거리의 해안산책로가 지나고, 양떼목장이 있는 약 56만1,000㎡의 늘솔길공원에서는 양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고, 미추홀외고 등 명문학교와 논현동 학원가 등 수준높은 교육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아이를 키우기 더없이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다.

요즘 학부모들 사이에서 교육과 자연환경 두마리 토끼를 잡는 ‘에코에듀’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자녀들이 입시경쟁에서 벗어나 대자연속에서 자랄 때 보다 더 창의적이고 행복한 인재로 자랄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찾는 수요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에코에듀’ 아파트는 자연을 의미하는 에코(Echo)와 교육의 (Edu)를 합성한 신조어로 아이들의 놀이 및 교육공간에도 신경을 쓰면서 친환경적인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린 아파트를 일컫는다. 숲속 도서관, 생태학습장, 호수 등을 단지 안팎에 다양한 생태환경을 끼고 있어 사시사철 바뀌는 자연의 변화와 동식물의 습생을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다.

단지 안에 대형호수를 만들어놓은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처럼 도심 한복판에서도 생태설계를 통해 에코에듀 아파트를 구현해낼 수 있어 굳이 자연을 찾아 먼 시골이나 외곽으로 이사 나갈 필요가 없어 젊은 학부모들은 물론 자연속에서 쾌적한 노후를 보내려는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수양종합건설·명주산업개발이 공급한 ‘인천 논현 한양수자인 아르디에 테라스’는 9월 3일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3일만에 모든 계약이 완료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늘솔길공원과 인천의 8학군으로 꼽히는 명문학군을 갖추면서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진 논현 택지지구의 막바지 물량이란 점이 분양 성공의 이유로 꼽힌다.

다음은 올해 분양하는 주요 에코에듀 아파트에 대한 소개다.

대림산업은 10월 중순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를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29층, 67개동, 전용면적 44~103㎡로, 총 68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단지 인근으로는 유흥업소가 전무한 교육 청정지역으로 손꼽힌다. 더욱이, 단지 내에는 4개의 초·중·고교가 조성돼 학령기 자녀의 안전 통학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뿐 아니라 유아기의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유치원에 보낼 수 있도록 시립 유치원을 유치해 단지 내 보육까지 강화하는데 힘썼다.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도 왠만한 초등학교 1개 규모급으로 지어진다.

총 3개 공간에 1만1,200㎡규모로 조성되는 칠드런파크(Children Park)는 ‘숲 속’ 키즈랜드를 콘셉트로 제각각 다른 테마를 부여해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즐거움을 증대시켜 줄 것이다.

기존 아파트들의 실내 어린이집이나 놀이터와는 비교할 수 없는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가 될 계획이다. 그 외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산책 숲길이 조성되는 '포레스트 파크', 생태연못을 중심으로 수생식물을 관찰 할 수 있고 생동감 넘치는 경관을 선보일 '에코파크' 등이 아이들에게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마련된다.

대보건설은 10월 동해시에서 아파트 '동해 북삼 하우스디'를 공급할 계획이다. 단지 인근으로 공립초등학교인 청운초를 비롯해 북평고, 광희중·고교 등의 학군이 밀집해 있으며 동해 바다와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질 높은 자녀 양육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약 5500가구의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는 북삼지구에 들어선다. 북삼지구는 동해시 내에서도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으면서도 최근 10여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던 곳이어서 이번 '동해 북삼 하우스디'의 공급 소식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단지는 동해시에서 가장 높은 최고 29층 높이로 지어져 향후 동해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차장이 2.5m 확장형으로 적용되며 이 외에도 현관 펜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인근으로 관공서,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어 입지적으로도 우수한 주거편의성을 자랑한다. '동해 북삼 하우스디'는 전체 238가구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된다.

GS건설은 10월 청주시 방서지구 도시개발사업 2블록에서 '청주자이'를 분양한다. '청주자이'는 무심천과 월운천이 감싸고 있으며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초등학교 및 인근에 운동초, 중, 용암중, 원평중, 청석고 등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청주 제1순환로와 제2순환로 사이에 위치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08㎡(펜트하우스 포함) 총 1500가구로 구성된다.

(주)효성은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대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청곡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수요층에게 뜨거운 눈길을 얻고 있다.

단지 주변 숲이 자리잡고 있고 청명산이 조망되는 동시에 등산로 이용까지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 속 운동 및 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반경 2km 내외 거리에 기흥호수공원, 영통체육문화센터, 태광CC 등과 수원영통지구, 흥덕지구, 기흥역세권이 위치해 자연과 문화, 쇼핑 및 레저까지 모두 갖춘 인프라를 자랑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5층~지상 26층 17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73~123㎡ 총 1,679가구로 구성된다. 분당선 '상갈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IC, 청명IC, 흥덕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2번 국도 이용이 수월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전주 송천동 일대(옛 35사단 부지)에 대규모로 조성되는 에코시티에 10월 태영건설이 '에코시티 데시앙'을 분양할 예정이다. 4블록 720가구(전용면적 59~84㎡), 5블록 662가구(전용면적 59~104㎡) 총 1382가구 규모다. 유치원 2개소를 비롯한 초·중·고 6개 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축구장 28개 규모의 에코시티 최대 규모 중앙공원인 센트럴파크(20만㎡)와 맞닿아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소형부터 대형에 이르는 다양한 타입을 구성한 것도 특징. 단지는 에코시티 중에서도 중심에 위치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인근에는 도서관, 문화센터 등이 들어서는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위치해 있다.

㈜건영과 양우건설㈜이 이달 충북혁신도시 C-2블록에 공급하는 '건영아모리움 양우내안애'는 단지 옆에는 수변공원과 체육공원이 위치해 그린 프리미엄을 확보했으며 주변에 유해시설이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현재 가까운 거리에 옥동초등학교가 개교해 있으며, 석장중학교도 개교할 예정으로 초·중교가 모두 도보권이다.

또한 인근에 공공도서관과 국공립어린이집도 개원할 예정으로 우수한 학군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농후하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2층, 13개 동으로 총 842가구에 전용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현대건설은 10월 경남 거제시 상동동 110번지(상동4지구 A3블록) 일원에 '힐스테이트 거제'를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선자산과 계룡산, 독봉산, 국사봉과 접해 있고 동쪽으로는 양정저수지와 인접해 있어 풍부한 녹지공간 및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내 운동시설 및 휴게시설과 연결된 산책로도 조성된다. 주변 학교로는 상동초등학교, 삼룡초등학교, 고현중학교, 상문고등학교가 있다. 단지 구성 또한 교육여건을 고려, 자녀방의 경우 창의력 컬러 벽지를 도입하여 색채를 통한 자녀들의 학습 및 감성 자극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로는 남/녀 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잉글리쉬 북카페 등 교육 특화 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1~25층, 전체 11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84~142㎡, 총 1,041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