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아크로텔 강남역’ 오피스텔 분양
‘대림 아크로텔 강남역’ 오피스텔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4.09.0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17~24m² 강남대로변 1억대 분양가 눈길

대림 아크로텔 강남역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한국자산신탁(시행)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7-2일대에 ‘아크로텔 강남역’ 오피스텔을 분양중이다.

시공은 대형건설사인 대림산업과 삼호에서 공동으로 맡았다. 오피스텔인데도 재건축으로 이뤄져 입지가 뛰어나다.

아크로텔 강남역은 오피스텔 중에서는 보기 드물게 재건축을 통해 공급된다. 사업이 추진되기 전에는 1988년 준공된 현대골든텔(179실)이 들어서 있었던 자리다.

오피스텔의 경우 개별 실당 대지지분이 적어 재건축이 잘 이뤄지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아크로텔 강남역은 입지 여건이 뛰어나 투자자들의 의견이 빠르게 모아져 사업이 추진됐다.

아크로텔 강남역은 연면적 약 2만6,800m²의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된 복합건물이다.

규모는 지하 7층~지상 20층, 1개동으로 오피스텔은 지상 4층~지상 20층,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3층에 들어선다.

오피스텔 전체는 전용면적 17~24m²의 소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470실 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246실을 일반에 분양한다. 오피스텔 일반분양분 의 대부분이 14층 이상의 로얄층에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이 교차하는 강남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인근에 강남대로와 테헤란로, 남부순환로, 경부고속도로(반포IC·서초IC)가 있어 서울 도심과 강남·강북권 이동에 용이하다.

인근으로는 삼성타운을 포함한 강남파이낸스센터, GS타워, 메리츠타워, 교보강남타워 등 주요 대기업 본사와 각종 산업체들이 밀집해 있다. 학원이나 상권도 발달해 있어 직장인, 내,외국인 강사, 학원생, 자영업자 등 오피스텔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다양한 상업시설은 물론 교보문고, 세브란스병원, 서초구청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마트, 코스트코, 센트럴시티, 롯데시네마, 신세계백화점 등이 가까워 쇼핑 및 문화생활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강남의 ‘골든블럭’으로 불릴 만큼 대형 개발호재들도 풍부하다.

롯데건설이 옛 롯데칠성 물류센터 부지에 최고 55층 규모의 대형 업무·상업시설을 갖춘 롯데타운을 개발 중이다.

인근 우성아파트 1~3차, 신동아, 무지개 아파트 등 5개 단지의 5,000여 가구가 재건축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성 1~3차는 삼성물산이 이미 재건축 수주에 성공해 래미안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여 부동산가치가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고소득 전문직 1~2인 가구의 라이프 패턴을 고려한 맞춤식 설계와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을 모두 고급 빌트인 시스템으로 도입했다.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개별 계절창고(전실 제공)를 설치한다. 게스트룸(공용)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도입된다.

착한 분양가격과 부담을 낮춘 금융조건 또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다.

아크로텔 강남역의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630만원대로 주력 타입의 경우 분양가가 1억9,000만원~2억2,000만원 선에서 형성돼 있다.

중도금(60%) 무이자 융자 등을 실시해 투자부담을 낮췄다.

대림 아크로텔 강남역 모델하우스(1800-5527)는 강남역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6년 9월이며 예약상담 시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