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주)태화종합엘리베이터
[2014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賞] (주)태화종합엘리베이터
  • 장정흡 기자
  • 승인 2014.07.1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장 표창] (주)태화종합엘리베이터 이현재 대표

승강기 기술·품질관리 능력 인정

유지관리 분야 업계 정평

이현재 태화통합엘리베이터 대표이사.
(주)태화종합엘리베이터(대표 이현재)가 ‘제9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시상식에서 조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태화는종합엘리베이터는 승강기설치공사업, 승강기유지관리업 등 전문건설업 면허를 등록하고 국제품질규격인 ISO 9001인증 획득, ISO 9001:2000/KSA 9001:2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과 품질관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고객의 요구에 부흥하고자 노력하는 승강기의 제작 및 설치에서 유지보수까지 관리하는 종합엘리베이터 기업이다.

화물용, 간이화물용, 승객용, 자동차용 각종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및 주차기 Control Panel을 생산하고 있으며, 경기도지사 표창수여 등 유망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주요실적으로 과천종합청사 및 분당구관내 육교승강기 등 500여 업체의 승강기를 정기점검계약에 의해 유지 및 보수하고 있고 상명대학교 및 관공서(학교) 외 다수의 승강기를 설치, 공사했다.

태화는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 기술인력과 설비 등을 보유해 매월 승강기 정밀점검을 수행함으로써 사고 및 고장의 원인을 사전에 제거해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승강기는 전기, 전자, 기계, 건축기술 등이 복합돼 2만 여개의 부품들로 정밀 조립된 종합시설물로써 불특정 다수인 사람을 운송하는 역할을 하므로 충분한 기술을 보유해야 한다.

이와 관련 태화는 유지관리 분야에서도 업계에서 정평이 나 있다. 우선 일반적으로 승강기는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가 운전해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유지를 위한 별도의 유지관리체계가 필요하다. 특히 와이어 로프, 도어스위치, 도어인토록, 브레이크, 조속기 등 각종 안전장치 이상발생을 예방하지 않으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태화는 승강기 정기점검계약에 의해 매월 승강기 정밀점검을 수행함으로써 사고 및 고장의 원인을 사전에 제거해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승강기 기능과 특성이 장치의 수명이 다할 때 까지 제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는 게 태화의 방침 중 하나다.

이현재 대표는 “승강기는 수직으로 사람이나 물건을 수송하는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사람이 타는 장치이므로 사용하는 사람이 편리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능과 특성이 요구된다”며 “승강기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안전하고 빠르게 그리고 고객이 보다 편안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제품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에게 정성을 다하는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