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물류 실현위한 국제 컨퍼런스 개최
녹색물류 실현위한 국제 컨퍼런스 개최
  • 김광년 기자
  • 승인 2008.10.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친환경경영 등 민간기업 참여 적극유도

「2008 녹색물류 글로벌 컨퍼런스」가 오는 오늘(28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서 개최된다.

 녹색물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국토해양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 전문가, 정부가 함께 참여하여 녹색물류 구현을 위한 각각의 역할과 참여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우리나라, 중국, 일본의 정부관계자 및 전문가가 참여하여 각국의 녹색물류 현황과 정책, 전망 등을 발표하고, 민간기업체인 (주)삼성테스코와 일본의 (주)야마토운수에서 참여하여 녹색물류 경영사례를 발표한다.

 “한국 정부의 녹색물류 정책과 방향” 이라는 주제발표에서는 기업의 친환경 물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 예정인 “녹색물류 파트너십과 인증제도”에 대한 설명도 예정되어 있다.

교통물류 부문의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량이 우리나라 전체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는 현실에서 에너지 효율적이고 자원재생적인 녹색물류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시급하다.

친환경 물류활동의 활성화는 물류업에 종사하는 기업은 물론, 제조기업과 대형 화주기업의 공동 참여가 필수적이다. 대한상의는 기업들의 친환경 경영과 녹색성장 동참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녹색물류의 실현을 위한 정부 정책의 추진과 더불어 민간부문의 자발적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녹색물류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2008, 10, 28 /c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