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단지, 용인 타운하우스 '모스만코트' 주목
삼성 반도체 클러스터 수혜단지, 용인 타운하우스 '모스만코트'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5.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타운하우스 '모스만코트' 이미지.
용인 타운하우스 '모스만코트' 이미지.

삼성전자가 2042년까지 경기도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710만㎡ 규모의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300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혀 모스만코트 타운하우스가 수혜 단지로 주목받으면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일대에 위치한 고품격 하이엔드 타운하우스 모스만코트는 대지면적 4721㎡, 연면적 1894.34㎡, 건폐율 19.68%, 용적률 20.38%, 지하1층~지상 3층, 총 11동 규모로 마련된다.

모스만코트는 고품격 하이엔드 타운하우스인 만큼 기존 용인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됐다. 우선 단지의 외관은 노출형 콘크리트 디자인을 적용해 조형미를 더했으며, 세대간 시선이 겹치지 않도록 건물을 배치했다. 담장을 설치해 소음과 프라이버시 문제를 없앴으며, 동선을 고려한 2층구조로 계단을 최소화했다.

내부는 각 층 마다 여유로운 거실공간과 각 유닛으로 분리된 마스터룸 등 넓고 넉넉한 공간구조로 설계해 주거만족도를 높였다. 오버사이즈의 아일랜드를 기반으로 한 11자 대면주방구조로 주부들의 동선을 최적화했다.

또한 정원과 테라스 특화설계를 통해 프라이빗 주거 가치를 완성했다. 파고라 지붕이 씌어진 고급스러운 테라스공간을 마련해 남의 시선을 구애 받지 않고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고, 담장으로 둘러싼 마당정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정원 조경디자인은 (주)랜드스케이프 어바니즘 연구소의 도시공학박사·대표이사인 최재현 동국대 조경학과 겸임교수가 디자인한 작품이다.

내부는 수입 무늬목과 이태리 세라믹으로 구성된 아일랜드 및 주방가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집중형 매립조명, 수입 페인트를 사용한 도장마감과 이태리타일 시공 등 세련된 고급 인테리어 적용을 통해 수준 높은 주거 공간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빌트인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빌트인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인덕션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대형 브랜드 가전제품을 제공해 품격 높은 안식처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판교 대장지구를 바로 옆에 두고 있는 모스만코트 타운하우스는 뛰어난 교통환경을 비롯해 교육환경,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완비한 용인 고기동 타운하우스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인근 마을버스가 운행하고 있어 환승을 통해 수인분당선·신분당선 미금역과 동천역 지하철을 이용 가능하며, 이를 통한 강남권 진입이 용이하다. 차량으로 서분당IC, 서수지 IC,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분당 수서로 등을 통해 강남까지 30분 이내, 판교·분당은 10분 이내로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 지역 이동도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품고 있다.

차량 3분 거리인 고기초등학교를 비롯해 소명중고등학교, 이우학교 등도 가까워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2001아울렛,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이마트, 판교현대백화점, 고기보건진료소, 분당 서울대병원, 신봉동외식타운 등 생활편의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와 다이노스타, 코코몽에코파크, 판교레이크골프클럽, 남서울컨트리클럽 등 여가 및 레저공간도 마련됐다.

광교산의 자락을 따라 등산로와 산책로, 주변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이외에도 고기근린공원, 고기리계곡, 낙생저수지, 의왕바라산자연휴양림, 석운휴양림(2023년 개장예정) 등 청정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 생활이 가능하다.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현재 분당구 동원동 일원에 578,434㎡, 4,800세대 규모의 성남낙생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진행 중이다.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모스만코트'가 위치한 고기동의 경우 5903세대의 남판교 대장지구 조성으로 전원주택이나 타운하우스 입지로 아쉬웠던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낙생저수지 주변으로 동천동~동원동~대장동으로 이어지는 고급주거벨트가 형성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최근 도로확장사업과 정비사업, 고기동과 신봉동을 연결하는 도로확장공사 등 생활인프라를 넓히기 위한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 '모스만코트'는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편리한 입지조건과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춘 고급 하이엔드 타운하우스로 누구에게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