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전기차 충전 솔루션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전기차 충전 솔루션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3.03.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산업교육연구소서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3월 23일(목요일) 구로동 산업교육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전기차 충전 솔루션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사례 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전기차 보급 속도가 빨라지면서 전기차 충전 솔루션 시장을 둘러싼 기업들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충전 기술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소비자들이 편하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해결해야 할 과제로 부각된다.

관련 기업들은 전기차 충전을 편리하게 해주는 기술을 개발, 인프라 보급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해외에서도 전기차 충전 솔루션 관련 설비가 중요 사업 영역으로 부상하고 있는데 특히, 최근 전기차 보급에 속도를 내고 있는 미국에서는 각 가정이 보유한 차고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국내시장 현황과 전망 ▲전기차 충전사업 솔루션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의 변화 ▲가속중인 모빌리티 변화 속 EV충전시스템 혁신과 비지니스 모델 ▲EV 충전 생태계와 에너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 정의 및 솔루션 소개 ▲ESS가 결합된 전기차 충전스테이션 비즈니스와 그 필요성 등 발표가 진행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최근에 전기차 충전인프라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기업을 선정해 분야별 기술개발 및 사례와 사업전략 등 발표의 장을 마련했다. 현재와 미래 비즈니스 방향을 조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적 네트워크장도 마련돼 새로운 사업기회와 전략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