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청렴정책 추진 ‘성과’
승강기안전공단,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청렴정책 추진 ‘성과’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3.01.27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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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장 중심 적극적 청렴정책 추진 높은 평가

‘기관장 직접 소통채널’ 확대 운영․기관장 직접 ‘청렴컨설팅’ 실시 등 성과창출
이용표 이사장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총력…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단 만들기 최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국민권익위원회의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 사진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청사 전경.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국민권익위원회의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 사진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청사 전경.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기존 청렴도 측정과 부패방지시책 평가를 통합, 새로운 종합 청렴도 평가 체계로 개편된 뒤 처음 시행한 평가로 공단의 2등급 달성은 2018년 이후 4년만이다.

이번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기관장 직접 소통채널’을 확대 운영하고, 청렴 취약부서를 대상으로 기관장이 직접 ‘청렴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기관장 중심의 적극적인 청렴정책 추진이 돋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공단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기관장 청렴 컨설팅 ▲기관장 주관 청렴 100분 토론회 ▲기관장 취임 1주년 청렴서한문 발송 ▲기관장 추천 청렴도서 배포 등 기관장이 직접 주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대외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공단의 반부패ㆍ청렴 의지 전파를 위해 6만3,000여 건의 청렴메시지를 발송하기도 했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