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규제 대거 해제한 정부, 수요자 '집 살 여건' 마련됐다
부동산규제 대거 해제한 정부, 수요자 '집 살 여건' 마련됐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01.0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책임시공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성황리 계약 중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조감도.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조감도.

지난 3일 국토교통부는 전날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열고 서울 대부분의 지역을 규제에서 해제(서초·강남·송파·용산구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규제지역 해제가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 활성화는 물론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춰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출, 청약, 거래 등과 관련한 규제가 크게 완화되는 만큼 실수요자들이 집 살 여건이 마련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주요지역 내 공급단지들이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잡을 전망이다.

특히 지역 내 교통호재 등으로 미래가치를 지니고 있고, 최근 고금리 시대에 맞춰 각종 금융혜택 제공으로 리스크를 줄인 단지들이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이 책임시공을 맡아 경기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최중심에 짓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대표적인 단지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중도금 대출도 최대 2건을 받을 수 있고, LTV는 무주택자 70%, 1주택자 60%가 가능해 부담이 적다. 게다가 이 단지는 계약금 5%를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하며, 중도금 안심 확정금리(4.5%)를 제공해 내 집마련을 원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풍수지리학적으로 금계포란형의 명당 입지를 갖추고 있어 높은 입지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옥정지구 최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주거인프라를 이용하기에도 용이하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위치하는 '금계포란형의 명당'은 풍수지리에서 금계가 알을 품은 듯한 형국을 뜻하는 말로 재물이 모이고 다산과 자손이 번창하는 명당자리를 뜻한다. 실제 이 단지는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여 있어 금계포란형 명당의 전형적인 모습을 취하고 있다.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초중고교 역시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1km 이내 중심상업시설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어 문화 및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도 가까운 만큼 생활 편의성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예정) 등이 예정돼 있으며, 특히 부동산 시장의 중요한 핵심 키워드인 GTX-C노선이 계획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현재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주말에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세뱃돈을 잡아라', '계묘년 윷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한 '신년 운세' 이벤트도 참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단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관심고객 등록자에 한 해 투어벨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추첨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옥정지구 B5~B10블록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전용면적 84㎡, 총 809세대, 대지면적 약 5만여 평의 대규모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견본주택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