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내는 광명시흥지구 개발, 수혜권역 자리한 안양 박달동 지식산업센터 ‘안양 에이스프롬’
속도 내는 광명시흥지구 개발, 수혜권역 자리한 안양 박달동 지식산업센터 ‘안양 에이스프롬’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01.0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 지식산업센터 ‘안양 에이스프롬’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매머드급 규모로 개발이 계획된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의 수혜 단지이기 때문이다.

여의도 면적 4.3배에 달하는 규모로 조성되는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은 듀얼 허브 시티(Dual Hub City)’라는 개발 방향 하에 주택과 대중교통 체계 개선이 함께 진행된다.

국토교통부는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에 대한 지정을 고시했다.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는 경기 광명시 광명동·옥길동·노온사동·가학동 시흥시 과림동·무지내동·금이동 일원에 걸쳐 1,271만㎡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주택 7만호가 오는 2027년부터 공급되며, 도시철도 신설이 동반된다. GTX-B 신도림역(2030년 개통 예정)과 연결돼 서울 도심이 20분대에 연결될 전망이다.

인프라 신설이 동반된 대규모의 공공주택지구가 추진되면서 안양 등 인근 수혜권역이 급부상 중이다. 이번 계획이 주택공급과 함께 일자리, 교육, 문화 등 정주여건 전반을 아우르고 있어 관심이 더욱 높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안양 박달동 일원에 계획돼 있다. 경기도 안양은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의 대표적인 수혜권역이다.

안양은 광명과 시흥에 인접해 있고 일자리 역시 풍부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양 박달동은 안양시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인 ‘박달스마트밸리’가 추진되고 있어 미래전망이 상당히 밝다.

안양 지식산업센터 ‘안양 에이스프롬’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2만1334평 규모로 들어선다. 제조형·창고형·사무형 공장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등이 단지 내 함께 조성된다.

지하 4층 창고형 공장, 지하 2층~지상 8층 제조형공장, 지상 9층~지상 14층 사무형공장 등 단지 내 다양한 업무시설을 배치해 더욱 많은 업종의 입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의 특성상 입주기업에 대한 취득세, 재산세, 종합토지세 등의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이 적어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안양 에이스프롬 지식산업센터’는 2025년 완공 예정이며, 분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