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거문화타운 핵심입지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13~14일 당첨자발표
신주거문화타운 핵심입지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13~14일 당첨자발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정주여건 갖춰 부동산 조정기에도 청약 선방

분양가 상한제 적용받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투시도.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 투시도.

동탄 입성의 마지막 기회로 손꼽히는 신주거문화타운의 최중심 입지에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이 분양 중으로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입주 8년차에 접어든 동탄2신도시는 주거, 업무, 상업, 문화 등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현재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신도시로 우뚝 섰다. 동탄2신도시의 7개 특별계획구역 중 마지막 지구인 신주거문화타운에서 분양한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에도 실수요자가 몰렸고 어려운 부동산 시장임에도 청약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지난 12월 초 청약을 받아 평균 2.05대 1의 경쟁률을 거두며 올해 전국적인 부동산 시장 조정기 속에서 이른바 선방했다. 업계에서는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이 신주거문화타운에서도 '노른자 땅'을 차지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는 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한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교통, 교육, 자연, 생활 등 동탄2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차량으로 10분대에 동탄역이 있으며 SRT 이용 시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약 17분 만에 이동 가능하다.

동탄역에는 GTX-A노선도 정차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또한 인근에 동탄도시철도 신동역(가칭)이 2027년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신리IC, 동탄IC 등을 통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탁월한 교육환경도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의 장점이다. 주변으로 유치원 부지 및 초·중·고 부지가 계획된 쿼드러플 학세권 입지로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또한 녹지비율이 38%의 신주거문화타운은 테라스하우스, 연립주택 등까지 조성될 예정으로 동탄의 최고 부촌을 탄생시킬 전망이다. 그 중심에 위치한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화성상록GC, 기흥CC 등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신흥 부촌의 새로운 대장 아파트로 떠오르고 있다.

이 외에도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 롯데백화점 동탄점, 농협 하나로마트 동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탄점(예정),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등 동탄2신도시의 생활편의시설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어 신주거문화타운 내에서도 뛰어난 생활 편의성을 자랑한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경기도 화성시 신동 산4 일원에 위치하며 2개 단지, 총 1,256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A106BL)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동, 전용 84~99㎡, 640세대고, 동탄 숨마 데시앙(A107BL)은 지하 2층~지상 12층, 10개동, 전용 99~109㎡, 616세대다. 전체의 88%가 동탄에서 희소성 높은 전용 85㎡ 초과 중대형 평형이다.

분양 관계자는 "2024년 12월 준공 예정인 동탄2신도시는 입주 8년차에 접어들고 있다"며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 1, 2신도시를 통틀어 새 아파트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기회며,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그 중심을 차지해 주거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숨마 데시앙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에 책정됐음에도 확장시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드레스룸, 안방 파우더룸 등 무상옵션을 기본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2012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약 1만 2,500세대가 공급됐으나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500가구 공급에 그친 곳으로, 희소성 높은 신축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았고, 특히 중대형 평형에 대한 갈아타기 실수요가 풍부했다.

태영동탄 컨소시엄은 12월 13일 동탄 숨마 데시앙 당첨자 발표, 14일 동탄 어울림 파밀리에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산척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