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때 가치상승 기대되는 아파트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주목
입주 때 가치상승 기대되는 아파트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2.0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조감도.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조감도.

금리 상승 여파로 주택시장 관망세가 길어지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오히려 지금이 내 집 마련의 기회라고 조언한다. 특히 최근 건축비와 물가가 동시에 상승하면서 분양가가 치솟고 있기 때문에 분양한 단지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움직임도 바쁘다.

실제 분양가는 계속해서 치솟고 있다. 특히 경기의 오름폭이 가파른데,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3.3㎡당 평균 분양가(민간분양 기준)는 2014년 1,056만원에서 2018년 1,454만원까지 올랐고, 올해 1,536만원으로 뛰었다.

이에 분양가가 더 오르기 전,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과거 사례를 보면 2015년 경기 김포에 분양된 'e편한세상 한강신도시 2차'는 청약 당시 부동산 시장 침체로 788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단 871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미분양을 피해 갈 수 없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 경기가 회복되면서 랜드마크 아파트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4㎡는 입주 이후인 2018년 12월 4억2,000만원에 거래되면서 분양가보다 1억원 이상 올랐다. 이어 2021년 12월에는 6억1,000만원까지 거래되며, 분양가보다 두 배 가량의 프리미엄이 형성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 침체기에는 고분양가로 취급받던 단지들이 입주 시기 경기가 회복되면서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경우가 많다"며, "이에 침체기에 분양하는 단지들을 선점해 향후 시세차익을 노려보는 것도 우수한 내 집 마련의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DL건설이 경기 평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가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으로 공급돼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데다, 금리 인상에 따른 실수요자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금리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는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면적 59㎡, 84㎡, 1,063가구로 조성된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통해 수분양자의 계약금 부담을 대폭 낮췄다. 또한 소유권이전등기 전 전매도 가능해 투자가치도 높다.

'e편한세상' 명성에 걸맞는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먼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전 가구 4Bay(베이) 구조로 개방감이 뛰어나고,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센터, GX룸은 물론 라운지카페, 다목적홀, 비즈니스룸, 실내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또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혁신설계 'C2하우스'도 적용하며,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사용해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된다. 미스트 분사 시설물,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 등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입지도 우수하다. 단지는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인 화양지구에 들어서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전망이다.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화양지구는 279만2500㎡ 규모에 2만여 가구가 상주할 계획이며, 공동주택 등 주거시설은 물론 상업, 교육, 녹지, 문화 등의 시설이 체계적으로 들어선다.

주변 개설 예정인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 부지가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서평택IC, 포승IC(예정)와 가까워 서해안고속도로 이용이 쉽고, 38번 국도, 39번 국도 등을 통해 평택 안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2024년 예정)도 개통될 계획이다. 원정지구국가산업단지, 포승국가산업단지,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BIX)지구, 황해경제자유구역 현덕지구(예정) 등 주변 산업단지도 많아 직주근접 입지로 기대가 높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지구 내 도서관과 실내체육시설 등을 포함한 복합공공청사 안중출장소가 3만3,000여㎡ 부지에 연면적 2만여㎡ 규모로 2025년 말까지 이전·건립될 예정이다.

또 지하 4층~지상 12층, 500여 병실 규모로 16개 진료 과목을 포함한 종합병원 건립이 2025년 개원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밖에 인근 평택시 숙원사업인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올해 초부터 급물살을 타면서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