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규 오피스 ‘현대 테라타워 은평’ 홍보관에 방문객 관심 이어져
서울 신규 오피스 ‘현대 테라타워 은평’ 홍보관에 방문객 관심 이어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2.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등 우수한 분양조건에 실 입주 원하는 기업수요 높아
현대 테라타워 은평 홍보관 내부전경.
현대 테라타워 은평 홍보관 내부전경.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시 은평뉴타운에 선보이는 '현대 테라타워 은평' 홍보관에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 오피스 시장의 수요 증가와 희소가치 상승에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현대 테라타워 은평 홍보관에는 이른 아침부터 수요자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상담 부스에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는 수요자들의 상담 문의가 꾸준하게 이뤄졌다.

분양관계자는 "투자를 목적으로 한 수요자부터 실제 향후 입주를 생각하고 계신 기업체 등 다양한 고객들이 방문하고 계시고 계약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특히 현대 테라타워 은평 오피스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등의 우수한 분양조건으로 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체 수요의 발길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홍보관 현장에서 만난 강모씨(43세)는 "중도금 대출 전액(50%)을 무이자 혜택을 활용하면 입주시점에 잔금대출을 받아 매달 이자를 지불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임대 사무실에서 매달 지불하는 단순 지출인 월 임대료와 달리, 자가 사무실을 갖게 되기 때문에 훨씬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라며 "앞으로 기업체들이 서울에서 임대 사무실 구하기는 더욱 어려워 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미래를 대비해 계약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현대 테라타워 은평은 입지적으로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의 탁월한 업무 연계성을 자랑한다. 서울시청, 광화문 일대 광화문중심업무지구(CBD)가 직선거리로 약 10Km 내에 위치하며, 통일로, 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를 통해서는 여의도, 상암DMC 등 미디어 산업 중심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여기에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 일산시 등 주요 북부지역로의 전출입도 편리해 이들 지역에 밀집된 물류단지나 제조공장과의 거리가 가깝다는 장점도 있다. 이에 물류단지 등으로의 접근성이 필요한 전자상거래업(쇼핑몰, 도매업 등) 기업체들의 관심도 상당하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전언이다.

현대 테라타워 은평 오피스는 현재 홍보관에서 분양을 진행 중이며, 홍보관은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롯데몰 은평점 3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