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직원 교육정보통계 활용능력 높인다
전남교육청, 교직원 교육정보통계 활용능력 높인다
  • 전남=김형환 기자
  • 승인 2022.11.24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전문직 대상 ‘지능형 교육정보통계시스템’ 교육 실시
(사진제공 : 전남교육청)
(사진제공 : 전남교육청)

[국토일보 김형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소속 교직원들의 교육정보통계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에 나선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어제(23일) 이틀 동안 청사 내 정보마루에서 교육전문직(장학사)을 대상으로 ‘지능형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사용자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은 각종 정보시스템(나이스, 에듀파인, 교육통계, 정보공시, 업무관리)에 축적된 통계 데이터를 업무담당자들이 즉각적으로 추출·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도교육청은 매년 통계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진행했으나 올해부터는 교육전문직(장학사)을 교육 대상에 포함해 데이터 분석내용을 정책에 적용하고 연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통계 조회 및 보고서 생성 등 예제 중심의 실습을 진행해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도교육청은 향후 지속적인 수요자 맞춤형 교육정보통계 활용 교육을 실시해 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제고와 행정업무 경감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노권열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정보통계시스템 교육이 데이터 활용률을 높여 시스템 행정으로 나아가는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도도 교육정보통계시스템이 데이터 분석 활용 허브로서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