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재건축연합회, 신상진 성남시장과 간담회… 분당신도시 재건축 신속 추진 협력
신도시재건축연합회, 신상진 성남시장과 간담회… 분당신도시 재건축 신속 추진 협력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9.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분 이종석 대표 및 임원진, 신 시장 만나 협력 논의… 신상신 시장 명예위원 위촉도

분당신도시 재건축 신속 추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신상진 시장 “분당 명품도시 재탄생, 미래 세대에 물려줘야”

신재연 신도시재건축분당연합회는 20일 성남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분당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은 이종석 신재분 대표(왼쪽)와 신상신 성남시장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재연 신도시재건축분당연합회는 20일 성남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분당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은 이종석 신재분 대표(왼쪽)가 신상신 성남시장에게 명예위원 위촉장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신도시재건축연합회의 신도시재건축분당연합회(대표 이종석/이하 신재분)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간담회를 개최, 분당재건축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신재분 이종석 대표 및 임원진은 20일 신상진 성남시장을 방문, 미래도시 분당의 재창조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신재분은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도시 재창조 수준’의 미래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연구회 중심의 연구활동은 물론, 민·관 협력관계 구축방안 제안했다.

이날 신상진 시장은 “분당이 재건축을 통해 미래형 명품도시로 발전, 다음 세대에 도시유산을 물려줘야 한다”며 분당재건축 신속추진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신 시장은 “분당재건축의 신속한 추진은 미래 성남시의 위상과도 맞물려 있는 중요한 목표로 설정·추진하고 있다”며,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올바른 사업추진에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재연은 이날 신상진 시장을 연구회 명예위원으로 위촉, 분당 재건축 추진의 중요한 협력자로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