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자원 재활용 통해 이웃 나눔 실천
환경공단, 자원 재활용 통해 이웃 나눔 실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2.09.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사랑 나눔장터’ 진행, 자원의 선순환과 지역사회 상생 도모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최근 한국환경공단 본사(인천시 서구 소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원의 선순환과 지역사회 상생을 실천하는 ‘환경사랑 나눔장터’ 행사를 진행했다.

 ‘환경사랑 나눔장터’는 공단 본사를 비롯해 각 지역환경본부에서 자체 행사 추진과 기부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단은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소비문화 실천을 위해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기부를 통해 모인 물품 1,500여점을 판매함과 동시에 판매 수익금울 지역사회에 기부함과 동시에 미판매 물품은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

 또한, 공단은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행사 판매 수익금 및 임직원들의 천미만미 운동을 통해 모금된 성금 1,250만원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으로부터 제품 등을 구입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 및 사회복지시설의 소외된 계층에 전달했다.

천미만미(千未萬未)는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천원미만 또는 만원미만의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사회공헌활동 기금으로 활용한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재활용과 재사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사회 및 사회적기업 간의 상생을 통하여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사랑 나눔장터’ 행사에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참석, 격려했다.
‘환경사랑 나눔장터’ 행사에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참석,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