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2022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大賞] (주)케이엠플랜
[제17회 2022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大賞] (주)케이엠플랜
  • 국토일보
  • 승인 2022.07.1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사장 표창] (주)케이엠플랜

분양마다 완판 ‘신화’… 업계 발전 앞장

분양대행·건물관리·부동산PM·자산관리 종합서비스
분양현장 모니터링시스템·홍보관 운영시스템 특허

홍경원 대표이사 

케이엠플랜(대표이사 홍경원)이 2022 제17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에서 국토일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해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에서 건설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건설환경기술대상 국토일보사장 표창까지 연속 수상했다.

이 회사는 2009년 11월 설립된 부동산 종합 그룹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케이엠플랜은 분양대행업, 건물관리업, 광고대행업, 입주대행업, 시행 및 PM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양현장 모니터링시스템, 분양홍보관 운영시스템에 관한 특허도 획득했다. 홍경원 대표이사는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공인중개사, 부동산자산관리사, LBA법률중개사 자격 등을 갖췄다.

성공 분양을 위한 디벨로퍼 출신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그룹이기도 하다. 기획, 설계, 시공, 마케팅 등 개발 전 과정을 총괄 관리한다. 사업 전 단계에서 시장조사, 개발 컨셉 설정, 사업부지 분석 등을 진행한다. 

분양상담사 교육도 꾸준하게 진행한다. 공인중개사와의 전속 분양제도 실시하고 있다.

한국부동산TV(다분양) 방송을 통해 분양 현장에 대한 실시간 방송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케이블 경제TV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이수역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이 곳에서 전국대학교부동산교육협의회 분양중개사 및 분양상담사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전국대학교부동산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이 된 분양대행사로 취업 등도 연계하고 있다. 

홈쇼핑형 광고 제작 및 송출도 진행하고 있다. 비교적 시청률이 높은 채널을 선별해 중심 시간대에 CF를 송출해 최대한의 노출 효과 창출 및 문의 전화를 유도하고 있다.

부동산 세미나도 실시하고 있다. 이수 홍보관과 같은 건물 내에 강의실을 설치해 정기적으로 부동산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 관련 강의를 위주로 진행해 투자 수요를 직접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전문 TM 조직도 운영한다. 이는 홍보관 영업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분양 목표 달성을 앞당기고 있다.

시행 개발 실적도 다양하다. 정건 벨라지오 오피스텔, 스마트하우스K 신축사업, 천안아산 테크노시티 신축사업, 브라운스톤 양양 오션앤스위트 등이 대표적이다. PM 실적도 있다. 강릉 송정 한신더휴, 천안아산역 코아루 웰메이드시티 등이다.

분양대행 실적도 풍부하다. 안성 동광아파트 단지 내 상가, 여주 오학 현진 에버빌 단지 내 상가, 강동역 SK HUB, 광진구 노유동 이튼 타워리버, 제천 바이오벨리 현진 에버빌, 포항 벨류플러스, 한강 베네시티, 서건 타워 중심상가 등 다양하다. 이 외에도 임대아파트 분양, 입주대행 서비스 등도 진행하고 있다.

홍경원 대표이사는 “케이엠플랜은 이윤보다는 신뢰를, 명성보다는 명예를 아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현재 이수역 앞 150여평의 홍보관을 보유하고 있고, 분양상담사 1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20여년간의 분양대행 노하우와 뛰어난 조직력을 바탕으로 분양 현장마다 100% 분양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