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금성 좋은 중소형 평형·탁월한 입지 ‘송파거여 위너스파크’
환금성 좋은 중소형 평형·탁월한 입지 ‘송파거여 위너스파크’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6.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아파트 시장은 연이은 금리인상, 분양가상한제 개편, 건설 원자재값 폭등 등이 겹친 가운데 서울의 경우 신규 아파트 공급도 주춤한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송파지역에 ‘송파거여 위너스파크’가 주목받고 있다. 입지적 가치와 주변 생활 인프라 여건 등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나 가점 등을 따져야하는 청약조건이 존재하지 않는다.

조합원들이 모여 시행하는 개념으로 일반 분양 아파트에 비해 저렴하다. 지역주택조합 제도를 잘 활용한다면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강남역세권 및 거여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와 거여·마천뉴타운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도보 거리에 지하철 5호선 거여역이 위치해 있다. 잠실 10분대, 강남 20분대의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위례신도시에서 삼성동-신사동을 잇는 위례신사선 연장, 노면 전차인 위례 트램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 호재도 있다. 향후에는 거여·마천뉴타운, 위례·북위례 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의시설 외에도 거여공원과 어린이공원, 성내천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공원형 에코단지를 조성한다. 단지 내부 또한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공원형 조경특화 설계로 이뤄져 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도 매력적인 주거 환경이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놀이터, 맞벌이 부부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영풍초, 보인중, 오주중, 송파중 등이 위치해 있는 ‘안심 통학권’이 형성돼 있다.

인근에 보인고를 비롯해 오금고, 가락고가 위치해 있는 등 자녀교육 만족도가 높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거주민들에게 최상의 주거 쾌적성을 보장하며, 희소가치가 매우 높은 도심 속 친환경 아파트라는 점에서 송파거여 위너스파크 단지의 가치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송파거여 위너스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동, 491세대로 4bay 남향 위주의 설계로 전용 49㎡, 59㎡, 84㎡의 환금성 좋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돼 있다. 두산건설이 시공 예정이다.

한편, 송파거여위너스파크는 개정된 주택법 개정안 적용을 받고 있다. 주택법 개정안은 2020년 1월 19일 개정, 2020년 년 7월 24일부터 시행됐으며 조합원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주택조합 설립 이전 단계에서의 관리·감독을 강화하고, 조합운영의 투명성 및 안정성을 제고하는 취지로 개정됐다. 전문성과 안정적인 자금 운용력이 있는 자들만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추진할 수 있어 과거와 달리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