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고급 오피스텔… 견본주택으로 ‘차별화’
강남 고급 오피스텔… 견본주택으로 ‘차별화’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5.1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갤러리 832’ 홍보 라운지, 준공 시까지 소셜클럽으로 운영 예정

문화·예술·경제·미식·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콘텐츠 도입 계획
더 갤러리 832 조감도.
더 갤러리 832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견본주택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집을 선보이는 개념에서 벗어나 예술 갤러리·소셜클럽 등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추세다.

지난해 현대엔지니어링은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공급하는 고급 주거시설인 ‘원에디션 강남’ 견본주택 내 복합 문화공간인 ‘원에디션 아트스페이스’를 개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예술작품 전시·강의·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와 아트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진행했다.

지난달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문을 연 ‘아티드’ 견본주택 역시 국내 유명 갤러리와 협업을 통해 도예·회화·조각·아트 퍼니처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 예술 갤러리로 운영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강남 럭셔리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수요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차별화를 시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최근 견본주택이 다양한 장르가 결합된 복합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이유 역시, 수요자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는 단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영국계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그룹인 나이트프랭크 (Knight Frank)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공급하는 ‘더 갤러리 832’ 홍보 라운지인 ‘더 갤러리 832 라운지’를 준공 때까지 프라이빗 소셜클럽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예술·경제·미식·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복합 공간으로, 예비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더 갤러리 832’는 서울 강남 정중앙인 강남대로변에 건립되는 복합 단지로, 지하 7층 ~ 지상 37층, 오피스텔 전용 77~197㎡ 총 179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126년 역사의 나이트프랭크가 현대건설과 협업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오피스텔로, 기존과 차별화된 공간으로 구현될 전망이다.

이번 홍보 라운지는 ‘더 갤러리 832’ 단지 최상층에 조성될 근린생활시설인 ‘더 클럽 832 (가칭)’를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국 살롱문화를 재현한 ‘더 클럽 832’ 는 클럽 라운지&바를 비롯, 피트니스·GX룸·사우나·스파·스카이 풀·루프탑 가든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향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더 갤러리 832 홍보 라운지는 예비 입주민들 간 네트워킹을 도모하고, 영국 살롱 문화를 경험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와 고품격 서비스 등을 두루 선보이는 만큼,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 갤러리 832’ 홍보 라운지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