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조원대 기업 투자 이어지는 충북 음성군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공급 눈길
9조원대 기업 투자 이어지는 충북 음성군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 공급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5.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음성이 막대한 기업 투자를 바탕으로 수도권의 배후도시로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충북 음성군은 2018년 민선 7기 출범 이후 현재까지 투자유치 금액이 9조원을 돌파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음성군에 따르면 2019년 1조 2천억원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4조원대 규모의 최고 유치기록을 세웠고, 올해에도 6천억원 이상의 유치가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음성군에는 축구장 14개 넓이에 달하는 쿠팡 물류기지를 비롯해 다수의 유력 기업들이 입주하게 되며, 이미 가동중인 CJ푸드빌, 신세계푸드, 풀무원, 목우촌 등의 유명 식품유통기업 공장을 비롯해 한화솔루션 등과 함께 시너지를 일으켜 음성을 거대한 기업형 도시로서 한층 성장시킬 전망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서 한 인터뷰를 통해 지속적으로 우량기업 투자유치를 이어나갈 것이며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2030년에는 음성군의 시 승격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경기도 이천, 안성과 맞붙어 있어 지리적으로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인 음성이 계속된 투자유치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수도권의 배후도시로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올 초 음성 역대 최고 청약 접수 기록을 경신한 후 조기 완판까지 성공한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경우 계약자 중 절반 가량이 외지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군의 높은 미래가치에 외지 투자수요가 몰린 것이다.

음성은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과의 연계성이 특히 높다는 평이다. 실제로 중부고속도로 대소IC, 평택제천고속도로 금왕꽃동네IC 등을 통해 서울까지 약 1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음성은 국도 21호선, 국지도82호선, 지방도513호선 등을 통한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며 KTX고속철도 오송역, 중부내륙고속철도 감곡역(예정), 청주국제공항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사실상 수도권 전역에 강한 부동산 규제가 시행되면서 그 인근의 비규제지역의 가치가 높아졌고, 가장 대표적인 지역 중 하나가 막대한 기업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음성"이라며 "특히 음성은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포함한 기업복합도시의 아파트 분양이 시작되면서 분위기가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6월에는 음성 기업복합도시 B2블록에서 대우건설이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가 분양을 계획 중이다. 앞서 완판된 B3블록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 이어 음성에 공급되는 또 하나의 푸르지오 브랜드단지다.

대우건설이 추가 공급 예정인 B1블록과 함께 음성 유일의 1군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단지이며, 그 중에서도 상업시설과 학교가 가까운 최적의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또한 최고 35층 높이로 지어지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음성 및 진천 지역에서 가장 높은 단지로서 상징성까지 갖추고 있다. '센터피크'라는 펫네임에서도 중심입지와 최고층 랜드마크 단지로서의 자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주거와 자족기능, 상업기능을 수행하는 자족형 도시로서 음성의 새로운 중심축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성의 기존 아파트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는 것과 달리 음성 기업복합도시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를 포함해 총 5,000세대 규모의 새 아파트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으로, 음성 유일의 미니신도시급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원자재값 상승, 인건비 상승 등의 이유로 새 아파트 분양가가 오르고 있는 가운데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일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