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 막바지 단계 들어간 시화MTV 상업시설 ‘보니타가’ 성공리 분양 마감 중
공급 막바지 단계 들어간 시화MTV 상업시설 ‘보니타가’ 성공리 분양 마감 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4.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복합스트리트쇼핑몰 조성
유럽 해안 정취 만끽하는 ‘테마 스트리트몰’ 특징
‘시화MTV 보니타가’ 투시도.
‘시화MTV 보니타가’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내년, 개발 10주년을 앞 둔 ‘시화MTV(시화멀티테크노밸리)’ 부동산들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분양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후속 단계 분양이 남은 상품들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교통, 생활 등 전반적인 인프라 조성이 체계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높은 미래가치가 전망되기 때문이다.

시화MTV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호 북측 간석지에 위치한 복합산업단지로, 해양 레포츠 산업에 특화된 단지로 조성되고 있다. ‘거북섬 해양복합단지’와 지난해 오픈한 인공 야외 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으며, 해양교육 및 생태교육을 위한 ‘해양생태과학관’ 등 다양한 해양 관련 인프라 또한 조성될 예정이다.

주거시설은 물론, 상업용 부동산 또한 입주 시점에 완성된 인프라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일명 ‘완성형 지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올해 1월에는 인근 반달섬 마리나 개발사업 MOU가 체결, 이를 통해 개발을 앞두고 있는 ‘내수면 마리나’도 개발 호재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월에 한국수자원공사가 시화MTV와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하게 될 교량 건설 계획을 발표하면서 이 교량 중간에 대관람차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혀 일대 개발 호재로 떠올랐으며, 이에 지역 내 상업시설 또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시화MTV내 신규 상업시설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최근 성공리에 분양 마감 중인 ‘시화MTV 보니타가’ 또한 막바지 물량을 잡으려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시화MTV 보니타가’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쇼핑몰로 조성된다. 딥다이빙풀, 인피니티풀, 아쿠아스파 등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레포츠 시설이 조성되고 다양한 어트랙션들과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스타일 디자인이 더해져 유럽 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스트리트몰로 조성되고 있다.

‘웨이브파크’ 바로 앞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중심 랜드마크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시화MTV 내 주거 배후수요 약 10만 여명과 더불어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약 40만 여명으로 추정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안산 고잔신도시, 송산그린시티,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비롯한 경기 서남부 인접 지역에서 차량으로 이동 시 30분~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해 대부도 관광객을 포함한 대규모 광역 수요 또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는 시화호 주변을 따라 조성된 시화나래둘레길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기반 시설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실제 이 구간이 개통되면 시화MTV에서 서울까지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인근에 평택시흥 고속도로 남안산IC가 위치하고 있고 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연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오이도역이 가깝고 추후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시화MTV 보니타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서 운영 중이며, 경기도 시흥시 현장홍보관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