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동탄 호수공원 뷰 오피스 '동탄 레이크원' 2월 분양
SK에코플랜트, 동탄 호수공원 뷰 오피스 '동탄 레이크원' 2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1.20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 호수공원 앞자리, 탁 트인 조망권 확보… 총 1095실

고층부 광폭 테라스에서 남다른 전망 누리는 신개념 오피스
동탄 레이크원 투시도.
동탄 레이크원 투시도.

SK에코플랜트가 경기도 화성시 송동 683-1외 2필지에 동탄 레이크에디션 오피스 '동탄 레이크원'을 분양한다.

'동탄 레이크원'는 지하1층~지상15층, 레이크에디션 오피스 총 1,095실로 전용면적 24~97㎡ 다양하게 구성된다.

동탄 호수공원 앞자리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과 조망권까지 갖췄다. 동탄 호수공원은 공원녹지 64만㎡ 및 호수면적 18만4,000㎡ 규모로 창포원, 갈대초지원, 제방가로원, 물놀이광장 등 다양한 수변공간은 물론 복합문화시설 및 산책로 등이 조성돼 동탄2신도시의 새로운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비즈니스에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인근으로 동탄도시철도(트램) 1호선이 예정되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동탄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동탄2신도시는 SRT 동탄역과 동탄~인덕원선과 광역환승센터도 추진 중에 있다.

'동탄 레이크원'은 인근으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워터프론트콤플렉스와 문화디자인밸리 그리고 대규모 쇼핑문화단지 그랑파사쥬, 호국공원 등 다양한 문화·생활 인프라가 위치해 비즈니스에 적합한 환경을 갖췄다.

또한, 화성 반도체 클러스터와 동탄테크노밸리, 6곳의 산업단지 등 주변에 많은 기업들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세계적인 반도체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기업인 네덜란드 ASML이 경기도 화성시에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2,400억원 규모 투자에 나서기로 하면서 동탄2신도시의 미래 성장동력이 한차례 더 커졌다.

앞서 지난해 같은 달에 카이스트가 화성시와 손잡고 미래산업의 핵심인 반도체 인력 육성에 나서는 협약도 있었다. 'KAIST-화성 사이언스 HUB'구축인데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기부한 지하 3층 1,870㎡에 오는 2022년 3월을 목표로 카이스트와 함께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 스타트업 공유사무실, 대중강연장, 과학전시관 등을 갖춘 사이언스 허브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에 동탄2신도시는 기존의 산업 인프라와 결합해 큰 시너지 효과와 동탄2신도시의 변화 물결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일의 즐거움과 삶의 여유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특화설계도 주목을 끈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동탄 호수공원 조망권을 극대화하고, 샤워실을 포함한 화장실과 휴식이 가능한 다락, 2면 발코니(일부 호실)로 구성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11~15층 고층부의 경우 광폭 테라스 상품 특화 설계로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여유로운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