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청약률 26.14대 1 '힐스테이트 소사역' 1월 4일부터 정당계약 진행
최고 청약률 26.14대 1 '힐스테이트 소사역' 1월 4일부터 정당계약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2.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경쟁률 12.33대 1로 해당지역 1순위 마감… 실수요자 인기 높아

2022년 1월 4일(화)부터 8일(토)까지 5일간 정당계약 진행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힐스테이트 소사역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부천시 소사역세권 특별건축구역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소사역'이 1월 4일(화)부터 8일(토)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분양 관계자는 "평균 12.33대 1, 최고 26.1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해당 지역 청약에 부천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한 해당지역의 실수요자들의 청약 접수가 이어진 만큼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부천시 유일의 더블역세권을 품은 소사역 핵심 입지에 49층 랜드마크로 들어서는 데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프리미엄까지 더해지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부천시 랜드마크로 거듭날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65-2번지 일원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74~84㎡, 총 629가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하단(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약 2만8천여㎡,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함께 들어선다.

■ 부천시 유일 환승역 소사역 가까워…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편리한 교통과 더불어 다양한 인프라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입지 여건도 탁월하다.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경기도 부천시 유일의 환승역인 소사역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있다. 소사역에 서해선 연장선인 대곡소사선이 2023년 연결될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대곡역까지 5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GTX-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차량으로는 단지와 맞닿아 있는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 및 인접한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빠르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가깝고, 제2경인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 또한 수월하다.

단지 주변에는 소사초, 부원초를 비롯해 부천동중, 부천동여중, 부천일신중, 시온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성주산, 성주산생활체육공원, 봉매산, 소사대공원, 역곡공원, 원미문화공원 등 다양한 녹지도 인근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이마트, 홈플러스, CGV, 소사종합시장 등도 가까이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소사역세권 특별건축구역에 들어서는 만큼 신흥 주거 중심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기대감이 높다. 특히 소사역 일대는 소사역세권 지구단위계획구역을 비롯해 소사본 1-1구역, 소사 3구역 등의 정비 사업이 인근에 예정돼 있어 주거지 확대에 따른 유동 인구 증가는 물론, 주거 환경 개선의 시너지 효과로 미래 가치도 높다.

신흥 주거타운 조성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와 함께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 부동산 리서치업체 닥터아파트가 선정한 3년 연속 아파트 브랜드 1위(2019~2021), 부동산114가 평가한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2020), 그리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3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1위(2019~2021)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 누릴 수 있는 랜드마크 아파트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라이프스타일 리더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도록 단지 내·외부 곳곳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먼저 일대 스카이라인을 변화시킬 최고 49층 높이로 지어지는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소사역세권의 관문으로서 상징적인 경관을 형성하기 위해 입면 분할 이중창을 적용할 계획이다. 상징적인 헤드 디자인과 세련된 커튼월룩 입면 마감을 통해 랜드마크로서의 위용을 더했다. 특히 외관 벽면과 상가 외관 일부에는 태양광발전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절약형 주거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다.

아파트 전 세대는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형 면적인 74~84㎡로 구성했다. 남향 위주 배치에 3면 개방 타워형 주동 배치계획을 가지고 동서남북의 조망을 확보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가구 디자인을 개발하고 고급화해 사용자의 취향과 편의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먼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선택항목으로 바이러스 차단 대응 현관인 CLEAN SYSTEM을 꼽을 수 있다. 고성능 공기 정화 필터인 헤파필터가 적용된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과 함께 중문, 빌트인 살균기가 있는 마그네틱 박스가 패키지로 구성돼 입주민들의 위생적인 생활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또 비대면시대의 가속화로 재택근무가 증가한 상황에서 침실을 홈오피스와 알파스토리지로 변경하여 수요자의 목적에 맞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알파스토리지는 계절의류 수납공간과 여가용품 수납공간 중 수요자의 용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이 외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전시장, 연습실, 스튜디오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되고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실내놀이터, 키즈 라이브러리, 돌봄센터, 경로당, 어린이집 등 아이들과 보호자를 위한 공간도 함께 구성된다.

특히 단지 하단(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약 2만8천여㎡, 238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도 함께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 에비뉴 소사역'은 가시성이 높은 대로변 코너 상가에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돼 수요 유입에 탁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단지 가까이 위치한 소사역 4번 출구와 소사역 1번 출구에서부터 커뮤니티 가든을 거쳐 주거밀집지역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는 상업 보행통로도 설계해 고객 유입률을 극대화할 계획이어서 조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소사역 더블역세권을 품은 부천 소사의 핵심 입지에 49층 랜드마크로 들어서는 데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면서 "실수요자들 중심으로 청약 열기가 이어진 만큼 계약이 순조로울 전망이어서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전했다.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