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수혜 품은 새 아파트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분양
교통수혜 품은 새 아파트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1.2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부발선, 수원발 KTX 직결사업(계획) 등 호재만발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조감도.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조감도.

정부의 잇단 규제에 똘똘한 한 채 선호현상이 짙어진 가운데, 평택시 부동산 시장이 떠오르고 있다.

경기부동산포털 부동산거래 현황에 따르면 올해 1~10월까지 평택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만1,323건으로으로 지난 한 해(1만116건) 거래량을 뛰어넘었다. 같은 기간 경기도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3만7,520건으로 작년(24만4,613건) 대비 10만7,091건이 감소했다. 경기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반토막 난 가운데 평택시 거래량은 12% 증가한 셈이다.

최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평택역에서 출발해 안성을 거쳐 이천 부발까지 53.8㎞를 잇는 평택~부발 단선전철 개발사업이 포함되고, 수서평택고속선 SRT, 수원발 KTX 직결사업 등 굵직한 교통 호재가 잇따르면서 부동산 분위기가 한껏 달라졌다.

또한 지난해 연말에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2공장이 가동을 시작했고, 3공장도 2023년 가동을 목표로 현재 착공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평택브레인시티,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송탄일반산업단지, 장당일반산업단지, 진위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것도 평택시 부동산이 들썩이는 요인이다.

굵직한 개발 호재 등으로 평택시 부동산이 급부상한 가운데, 새로 분양하는 단지에 대한 관심도 크다. 현대건설이 오는 12월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평택 브레인시티 인근에서 동반성장 가능성이 높은 데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미래가치까지 높기 때문이다.

게다가 단지가 들어서는 서정동 일대는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평택시의 '2030년 평택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고시에 따르면 주거환경개선, 재개발, 재건축 등 총 23곳의 정비예정구역을 신규 지정됐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평택 2030 주거환경정비사업에 앞서 공급되는 재건축 단지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는 경기 평택시 서정동 780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1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698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 가까이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송탄역이 위치해 있으며 서정리역까지 1정거장, 평택지제역까지 2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평택지제역은 SRT로 환승이 가능해 강남 수서까지 20분 대면 이동이 가능하며, 서정리역에서 평택지제역까지 잇는 수원발 KTX직결사업(2024년 예정)을 통해 전국 주요 역까지 이동 시간이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송탄시외버스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도로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1번 국도가 위치하며 평택제천고속도로가 가까워 타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도보권에 지장초, 송현초, 라온중, 라온고 등이 위치해 있어 안심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부락산 둘레길과 문화공원, 서정공원 등도 가까워 천정 자연을 만끽하며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반경 1㎞ 내에는 송탄역 상권과 서정동 상권이 위치해 은행, 병원, 롯데시네마 송탄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다양한 특화 설계도 도입된다. 통풍이 잘 되는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했고 드레스룸과 팬트리, 알파룸 등(일부 가구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타워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은 2면 개방형 거실을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판상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의 경우 사용성이 낮았던 안방발코니 삭제를 통해 넓어진 안방으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해당 공간에 각각 유상 옵션인 'H 마스터룸', 'H 발코니플러스'를 최초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H 클린현관'도 유상 옵션으로 적용된다.

한편, 힐스테이트는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가 조사에서 32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1위, 닥터아파트 선정 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달성하는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 더욱 화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일원에 위치하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