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국내 정식 출시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 국내 정식 출시
  • 여영래 기자
  • 승인 2021.11.0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그라데이션 기술과 유연한 디자인”
길이에 따라 여러 색상 동시 표현되는 스트립형태 스마트조명
필립스 휴 블루투스 앱 통해 쉽게 색상 연출과 밝기조절 가능
글로벌 조명기업 시그니파이코리아가 오는 11월 11일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글로벌 조명기업 시그니파이코리아가 오는 11월 11일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국토일보 여영래 기자] 커넥티드 조명을 선도하는 글로벌 조명기업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오는 11월 11일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필립스 휴(Philips hue)는 단순히 빛을 제공하는 일반 조명과 달리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으로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컨트롤할 수 있는 LED(발광다이오드) 스마트 조명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TV 뒤에 장착하도록 설계된 ‘필립스 휴 플레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과는 다른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라인의 신제품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유연성을 제공하는 스트립 형태의 조명이다.

해당 제품은 1600만 가지 색상 중 한 가지 색상만이 표현됐던 기존 스트립 조명과 달리 길이에 따라 여러 색상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으며, 필립스 휴 블루투스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색상 연출과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시공없이 3M 접착테이프를 부착해 거실, 침실, 서재 공간 등 원하는 공간에 간편하게 조성할 수 있으며, 유연한 재질로 설계돼 자유롭게 구부려 설치할 수 있다.

또한 12.5cm마다 커팅 라인이 있어 필요한 길이만큼 커팅 및 재연결을 통한 사이즈 커스텀까지 가능하다. 본품의 길이는 2m이며, 1m의 추가 연장선을 활용해 최대 10m까지 연결할 수 있다.

브릿지를 추가하면 더 다양한 기능이 확장된다. 특히 게임할 때나 영화, 음악 등을 감상할 때 유용한 ‘휴 싱크(hue Sync)’ 앱을 다운받아 연동하면 콘텐츠에 따라 조명이 자동으로 표현돼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최근 필립스 휴는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 ‘스포티파이(Spotify)’와 파트너쉽을 맺고 음악과 조명을 동기화해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조명이 자동으로 변하도록 하는 등 소비자들이 한층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시그니파이 동북아시아지역 총괄사장 강용남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새로운 그라데이션 기술과 유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특별한 제품”이라며 “원하는 모든 곳에서 보다 역동적이고 마법같은 빛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은 정식 출시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 및 오프라인 채널(현대백화점 오프웍스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정식 출시 10일 전 펀샵과 함께 프리오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1일부터 9일까지 펀샵에서 ‘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라이트스트립’을 구매한 50명에게 선착순으로 ‘필립스 휴 디머스위치’를 증정한다. 추가로 한 달 동안 해당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선착순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