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 청약 최고 경쟁률 55:1 기록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 청약 최고 경쟁률 55:1 기록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0.2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당첨자 발표 이어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계약 진행

부산지하철 1호선․3호선․동해남부선 ‘트리플 역세권’ 단지
원스톱 생활 인프라․명품 학군․법조행정기관 밀집 등 프리미엄 입지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 투시도.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역세권에서 나아가 더블역세권, 트리플 역세권 등 희소가치 높은 입지는 단지의 프리미엄 상승 및 시세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특화된 요소로 꼽힌다.

홍보관을 성황리 오픈 중인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 또한 이러한 높은 희소성의 교통망을 품은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해당) 청약 접수를 진행, 청약 최고 경쟁률 55:1 을 기록했다. 21일 1순위(기타), 2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은 후 28일 당첨자 발표,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뛰어난 교통 메리트가 호재로 작용하는데 부산지하철 1호선, 3호선, 동해남부선 트리플 역세권 단지이자 거제대로를 통한 쾌속교통망 및 만덕터널을 통해 남해고속도로, 도시고속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더불어 개통될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2024년 예정)는 중앙IC(교대역 인근)를 통해 진입이 수월해질 전망이며, 만덕3터널(2022년 6월 예정)을 통해 동래ㆍ서면권의 원도심과 북구ㆍ김해ㆍ양산으로의 이동도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아시아드주경기장, 사직종합운동장 내 야구장, 수영장, 체육공원과 온천천 시민공원 등 체육ㆍ레저시설 및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메가마트,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영화관 등 쇼핑ㆍ문화시설은 물론 부산의료원, 대동병원 등 대형병원도 인접해 생활 편의 수준을 높인다.

부산지방법원ㆍ고등법원, 부산지방검찰청ㆍ고등검찰청 등을 비롯해 부산시청, 부산경찰청, 지방국세청, 부산고용노동청 등이 다수의 법조행정기관이 밀집해 이에 따른 입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명품 학군도 자랑거리다. 남문초등학교, 교대병설부속초등학교 등 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학세권이자 이사벨중ㆍ고, 사직고, 사직여고, 동인고, 동래고 등 명문학군과 부산교육대학교, 거제동 명문학원가 등 다양한 교육환경을 품고 있다.

한편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규모에 총 192세대(일반분양 110세대), 59㎡(일반분양 7세대), 84㎡A(일반분양 35세대), 84㎡B(일반분양 68세대) 타입으로 구성된다.

‘거제 미소지움 더퍼스트’ 현장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하며 분양 관련 문의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을 통해 가능하다.